지마켓은 19일 사업자회원 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여름휴가 대목잡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숙박·레저·교육 등 휴가철 성수 업종과 관련된 필수 상품을 엄선해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가전·생활·레저 및 교육 관련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12% 할인쿠폰을 매일 1회 지급한다. G마켓과 옥션 사업자회원은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카드 할인도 준비했다. KB국민카드로 결제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5%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 / 지마켓
. / 지마켓
사업자회원을 위한 특급호텔 100원딜 이벤트도 선보인다. 100만원 상당의 ‘조선호텔앤리조트 2박3일 숙박권’을 100원에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응모기간은 7월 31일까지다.

이주철 지마켓 전략사업본부 본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바캉스철을 맞아 사업자회원 대상 매출이 증가하는 등 B2B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고 말했다.

지마켓에 따르면 엔데믹 이후 첫 휴가 대목을 맞아,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을 활용해 각종 비품을 준비하는 사업자회원들이 증가세다. 7월1~13일 지마켓 사업자회원 대상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