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션, 지마켓 등 회원 선발해 홍콩 쇼핑단 파견  
- 감각 있는 브랜드 이미지 확보 기대

온라인 유통업계가 홍콩과 사랑에 빠졌다.

 

옥션 등 국내 온라인 쇼핑업체가 홍콩 쇼핑단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홍콩에 남다른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대부분 자사의 회원 중 패션 감각이 뛰어난 사람이나 쇼핑 노하우 등을 보낸 사람을 대상으로 홍콩에서의 체류비와 쇼핑경비를 지원하는 신개념의 이벤트다. 이는 쇼핑의 메카인 홍콩의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회원들에게는 이색적이고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신선하고 감각 있는 브랜드 이미지 확보를 위한 업체들의 시도로 보인다.

 


 

포문을 연 것은 오픈마켓 옥션. 옥션 (www.auction.co.kr)은 4월 CI교체 등을 맞아 ‘옥션 글로벌 쇼핑단- 시즌 1: 홍콩 쇼핑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옥션은 자신의 패션 스타일을 프로필로 만들어 응모한 옥션 회원 중 뛰어난 감각을 자랑하는 2인 1조로 구성된 총 3개 팀을 추첨을 통해 선발, 3박 4일 간 홍콩 체류 비용 전액과 쇼핑 지원금으로 미국 달러로 800불을 지원한다.

 

쇼핑단은 주어진 쇼핑 지원금으로 홍콩 현지에서 다양한 패션 제품을 쇼핑한 후 해당 쇼핑 제품을 귀국 후 옥션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수익금의 50%는 불우이웃에게 기증되며 나머지 50%는 쇼핑단에게 전달된다. 현재 15일까지 3기 쇼핑단 모집이 막을 내린 데 이어 29일까지는 4기 모집이 이루어진다. 쇼핑단의 홍콩 쇼핑체험기는 11일부터 4주에 걸쳐 케이블 채널 온 스타일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오픈마켓 G마켓(www.gmarket.co.kr)은 홍콩여행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홍콩관광진흥청과 함께 ‘홍콩에 미치다’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홍콩 여행시 꼭 해야 할 것’ 코너를 통해 쇼핑, 패션, 관광, 먹거리 등과 관련 즐기기 노하우를 적으면 추첨하여 홍콩 왕복 항공권과 MP3 플레이어, 영화예매권, 할인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준다.

 

‘내가 바로 감각파 홍콩쇼핑 트렌더’ 코너에서는 패션 감각이 뛰어난 여성들이 프로필을 보내면  2명을 선발, 100만원 상당의 금액으로 홍콩에서 쇼핑경쟁을 하게 되며 특별히 올리브 TV를 통해 방송기회까지 주어진다. 그밖에 G마켓의 투어자키에서 선보이는 홍콩여행상품을 예약할 경우, 무조건 5% 할인되며 영화예매권도 무료로 증정된다.  

 

온라인쇼핑몰 GS이숍(www.gseshop.co.kr)에서는 ‘패션업 이벤트 홍콩가기’ 행사를 실시하고 5월 30일까지 매주 1명의 고객을 선정해 홍콩을 보내준다. 23일, 30일 매주 수요일에 GS이숍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을 마감하며 목요일날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벤트에 당첨자에게는 6월 홍콩 자유여행 기준금액인 59만 9,000원의 적립금이 지급되며, 필요한 시점에 패션 쇼핑의 메카 홍콩을 여행할 수 있다.

 

온라인 업계가 이처럼 홍콩에 주목 하는 이유는 홍콩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쇼핑천국으로 포지셔닝 하는 국가들에 비해 더욱 탄탄한 쇼핑인프라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홍콩은 고급 명품은 물론 국내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다양한 해외 브랜드의 아시아 유통기지다. 또한 시내 곳곳에 있는 일반 로드샵에서도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다양하고 개성 있는 패션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옥션 내 여성의류 판매자이자 쇼핑단 1기에 선발되어 최근 홍콩에 다녀온 주지랄닷컴 대표 김주진씨(25세)는 “홍콩은 일반 보세와는 달리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다양한 개인 디자이너 브랜드 또한 만나볼 수 있어 패션 감각을 높일 수 있다”며 “홍콩은 특히 10~20대를 타깃으로 하는 온라인 의류쇼핑몰 운영자는 꼭 거쳐가야 하는 필수 관문처럼 여겨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이벤트에 대한 호응도 뜨겁다. 홍콩쇼핑단 이벤트의 기획을 담당한 옥션 마케팅실 이효영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최근 선발을 마친 3기 쇼핑단의 경우 총 200대 1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이벤트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며 “반응 추이를 살펴 행사를 더 확대 진행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쉿! 여자들만 일루 와봐바~

 

 

 다나와 진향희 기자 iou@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hh_jin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