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코리아(이하 WD코리아)가 블로거를 대상으로 ‘WD체험단’을 모집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WD체험단’은 WD 코리아에서 제품 샘플을 받아 해당 제품에 대한 리뷰와 소감, UCC 등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정리하여 3월말까지 자신만의 컨텐츠를 제작해 4월 1일부터 WD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과 자신의 블로그에 동시에 게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2월 17일부터 3월 8일까지 약 3주 동안 WD 코리아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체험단이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http://www.wdkorea.co.kr/event)에 접속해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고, WD의 내장 하드 드라이브와 외장 하드 드라이브 중 체험하기 원하는 제품군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WD코리아는 3월 8일까지 신청한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넷북을 선물한다. 2등과 3등에게는 WD Passport 휴대용 외장하드와 영화 예매 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후 이벤트 사이트 방문자들이 체험단이 작성한 컨텐츠를 평가해 최고의 평가를 받은 체험단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SK상품권이, 2등은 30만 원권, 3등부터 10등까지는 10만 원권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순위 안에 들지 않아도 WD의 체험단으로 미션을 수행한 (콘텐츠 제작 완료) 체험단에게는 5만원권 SK상품권이 지급된다.

체험단 모집 기간에는 온라인 광고를 병행한다. 또한 4월 1일부터 블로그를 대상으로 한 2차 이벤트를 오픈, 이 기간에는 온라인과 라디오 광고 등을 통해 내용을 재 공지할 예정이다.

WD코리아 조원석 지사장은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WD가 제공하는 정보만을 일방적으로 수용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 스스로가 제품을 사용해 보고 자신만의 경험과 소감을 전달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라며 “WD의 축적된 기술적 우수성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다나와 정소라 기자 ssora7@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