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가 그림으로 단어를 기억하는 어학학습기 ’워드스케치’의 일본어 단어 이미지를 1월 5일부터 무료로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림으로 기억하는 영어 학습에 이어 2천여 개의 일본어 단어에 의미를 연상할 수 있는 그림 이미지를 추가 삽입한다. 워드스케치 사용자들은 기존에 텍스트 형식으로만 제공되던 일본어 단어를 워드스케치의 기본 방식인 단어-그림-뜻이 반복 노출되는 암기과정을 통해 학습할 수 있게 된다. 홈페이지(www.wordsketch.co.kr)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스마트업데이터’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로드 받은 후 워드스케치 제품과 USB로 연결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실행된다.

워드스케치는 기존에 출시된 타 어학학습기들과는 달리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별도의 비용 없이 보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업데이트로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물론, 콘텐츠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도 수시로 진행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항상 최신의 콘텐츠를 이용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최영수 위버스마인드 마케팅실 실장은 “워드스케치는 교육용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연구진들이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매월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타 어학학습기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워드스케치 콘텐츠의 편의기능 뿐만 아니라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위버스마인드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