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 2월 1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50명의 블로거로 구성된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 체험단인 ‘제로 에디터’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체험단 마케팅’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에어컨 광고로는 이례적인 연말 티저 CF와 함께 대대적인 에어컨 체험단 모집을 시작했다. 삼성전자가 연아제로닷컴(www.yuna0.com)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 체험단 ‘제로 에디터’ 모집에 약 4,600 여명이 지원, 92대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해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DF.jpg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 체험단은 최대 400만원의 에어컨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초대형 프로젝트이다.  삼성전자는 한겨울에 진행되는 사상 최대 에어컨 체험단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에어컨은 한 여름에만 쓰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바꿔줄 사계절 에어컨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를 알린다는 전략이다.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 체험단은 파워블로거와 와이프로거를 발전시킨 신개념 체험단 ‘제로 에디터’로서 활동하게 된다. ‘제로 에디터’는 기존의 파워블로거와 와이프로거의 단순 제품 체험기를 뛰어넘어, 마치 독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잡지 편집장처럼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과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모아 컨텐츠로 작성하고, 이를 통해 삼성 하우젠 에어컨 에어컨 ZERO의 신기술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게 된다.

DSFGG.jpg

2월 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제로 에디터’는 2월 11일 오픈하는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의 ‘DIY 사용설명서’ 체험단 사이트에 에어컨 체험 컨텐츠를 작성하게 된다. ‘제로 에디터’는 공기청정기능이 강화된 사계절 에어컨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의 바이러스 ZERO, 먼지 ZERO, 전기료 ZERO 등을 직접 체험하고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의 획기적인 시스템을 소비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일반 소비자들은 ‘제로 에디터’가 작성한 체험기를 평가하고 직접 투표를 통해 컨텐츠 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보다 질 좋은 체험 컨텐츠를 생성하기 위해 파워블로거를 양성하는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의 체험단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엣지있는 파워블로거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블로거 팀은 멘토 역할을 수행하는 파워블로거 팀에게 소비자 공감을 얻어내기 위한 컨텐츠 작성 노하우를 전수 받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 참여를 강화시키기 위해 잡지 편집장의 개념을 도입한 ‘제로 에디터’ 체험단 마케팅을 펼치게 됐다”라며 “앞으로 ‘제로 에디터’ 체험단 활동을 통해 2010년 새롭게 진화된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의 신기술을 친근하게 알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 보도자료

IT조선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