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는 그림으로 단어를 기억하는 어학기 워드스케치의 6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6월 정기 업데이트에서는 영어 리뷰 테스트에 철자 입력 기능 추가, 심화학습에서 해당 단어 클릭 시 전자 사전 즉시 연동 기능 추가, 한자 과목의 폰트 최적화 및 심화학습 내용 추가, 단어와 연동되는 그림 이미지 추가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영어 과목 리뷰테스트 진행 시 철자 입력 기능이 추가되면서 기존 워드스케치의 듣고 말하고 읽는 외국어 학습시스템에서 쓰기 능력의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번 6월 정기 업데이트에서도 홈페이지 내 아이디어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제안한 요구 사항들이 대거 반영되었다. 학습 환경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학습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능 및 콘텐츠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간편한 방법으로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공무원 시험 준비 중인 이경래(대학생, 25) 군은 “‘나만의 단어장 UCW’에 필요한 시험 단어를 입력하여 이동 중에 틈틈이 공부하고 있다.”며 “평소 워드스케치로 공부하면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기능들을 게시판에 올렸더니 다음 번 정기 업데이트에 모두 반영되어 깜짝 놀랐다. 매월 진행되는 업데이트 소식이 기다려지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림으로 단어를 암기하는 외국어 학습 장치 및 시스템’으로 특허 출원 중인 워드스케치는 그림을 이용해 단어를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개발된 휴대용 어학기다. 현재 손 안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고 언제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워드스케치’와 4.3인치의 풀터치 스크린으로 동영상ㆍ인터넷 강의 기능을 최적화한 ‘워드스케치 와이드’가 출시되었으며 공통적으로 그림을 통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자 학습 기능뿐만 아니라 전자사전, mp3, 메모 등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함께 내장되어 있다.

한편, 정기 업데이트는 ‘워드스케치’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홈페이지(www.wordsketch.co.kr)에서 ‘스마트업데이터’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로드 받은 후 워드스케치 제품과 USB로 연결하여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된다. 이번 6월 정기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워드스케치 홈페이지(www.wordsketc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버스마인드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