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최초 Multi-Brand IT 디바이스 및 관련 액세서리 전문몰 LOTS(www.lotsshop.com)가 서울 강북지역 핵심 상권인 종로 피아노거리(1호선 종각역 12번 출구 옆)에 5번째 체험샵을 10일 개장했다고 밝혔다.

LOTS는 국내 최초로 IT디바이스와 이와 관련된 액세서리들을 고객이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꾸며진 ‘체험형 모바일 IT기기 전문매장’의 원조로 인터넷으로 물건을 살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www.lotsshop.com)과 직접 체험해 보고 살 수 있는 종로점를 포함한 서울 강남, 노원, 수원, 안양 등 총 5곳의 오프라인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라츠(LOTS)는 국내 최대, 최초의 전문몰로 스마트폰을 비롯해 디지털카메라, PMP, MP3, 넷북, 테블릿PC, e북 등 최첨단 IT디바이스 외에도 다양한 가격대의 헤드셋, 이어폰 및 액세서리 등 10만여 품목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LOTS는 특정 제조사 제품만을 취급하는 기존 다른 매장과는 달리 제조사를 가리지 않고 국내외 최첨단 IT기기 및 액세서리들을 망라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는다는 측면에서 차별성을 내세우고 있다.

10일 종로에 새롭게 문을 연 LOTS는 오픈 기념으로, 전세계적으로 핫 이슈인 iPhone 등을 이용하여 누구나 손쉽게 조정할 수 있는 전용 헬기인 AR.Drone(에어드론)을 국내 최초로 체험하는 “라츠와 함께하는 1st Touch”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번 AR.Drone을 先 체험하게 하는 “라츠와 함께하는 1st Touch”는 국내 고객이 Fast IT 상품을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게 하는 라츠만의 지속성 차별화 고객 서비스로 애플 아이패드, 스카이 시리우스, 애플 아이폰4, 델 Streak에 이어 특별한 분들 만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프리미엄 이벤트이다.

AR.Drone은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Parrot社로부터 라츠가 국내 최초로 독점 도입, 판매하는 상품으로 2010년 9월 미국에 출시되어 현재 미국, 유럽권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체감형 애플 전용 헬기 상품이다. 또한 현재는 애플 제품용 어플리케이션만 출시된 상태이나, 조만간 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도 출시될 예정이다.

10일에 진행된 국내 시연 행사에는 라츠 쇼핑몰(http://www.lotsshop.com)에서 접수 받아 선별된 당첨자가 참가하였으며, 체험 당첨자 20명 전원에게는 iPhone4 고급 전용케이스 5종 세트를 증정하고 배틀 게임을 통한 1, 2, 3등에게는 10 ~ 30만원대 애플 도킹 스피커 1대씩을 제공했다.

LOTS는 행사 이후에 일반 고객에게도 체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종로체험샵 2층에 AR.Drone 체험존을 지속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LOTS 사업실장 이훈 상무는 “종로 체험샵은 세계적 유수 IT 디바이스, 액세서리, 비디오게임 등을 편히 체험해보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1층은 쇼핑공간, 2층은 문화공간으로 구성한 복합매장으로서 20, 30대 종로 유동 인구의 만남의 장소가 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 이라고 말했다.

* 팬택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