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로닉스는 3.5형 터치 LCD가 내장된 풀(FULL) HD 2채널 블랙박스 아이패스블랙 ITB-2000HD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용자가 전화번호나 주차안내표시 등 단순 시큐리티 외에 다양한 문구를 직접 표시해 볼 수 있는 아이패스블랙 ITB-2000HD는 소니 엑스모어(Exmo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전방 FULL HD(1920x1,080), 후방 HD(1280x720) 영상을 초당 30 프레임의 끊김 없는 초고화질 해상도로 연속 녹화한다.

 

3.5형 대형 풀-터치 LCD를 통해 실시간 영상 재생과 녹화 영상 선택 재생 및 환경 설정 변경이 가능하며 심플한 UI로 구성되어 조작이 쉽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 외에도 상시 전원 기능이 내장되어 차량 배터리 전압이 일정 전압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 자동으로 블랙박스로 공급되는 전원을 차단, 차량 배터리 방전을 사전에 예방하고 음성 안내 지원으로 제품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SD 메모리카드 자동 포맷 주기 안내 기능도 갖췄다. 이 기능은 일정 시간에 메모리 포맷주기를 자동으로 음성 안내해 SD메모리카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아이패스블랙 ITB-2000HD는 8월 초 출시를 앞두고 7월 11일부터 7월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3서울오토살롱 전시장 내 블랙박스 특별관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미정이다.

 

선우 윤 기자 sunwo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