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이상훈 기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이 오는 23일과 25일 메이크샵 동대문교육장에서 국내 쇼핑몰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한 무료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메이크샵의 대표적인 해외지원서비스인 ‘메이크글로비’와 ‘DGG’(Delivery Guarantee Global)에 대한 것으로, 23일에는 메이크글로비 서비스 소개를 비롯해 국가별 마케팅 전략, 실제 구축 사례 등을 소개하며 25일에는 DGG 소개, 메이크샵 물류센터를 이용한 배송 방법, 역직구 오픈마켓 ‘OKDGG(www.okdgg.com)’ 운영 현황 및 입점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 메이크샵이 23일과 25일 양일간 온라인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위한 무료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메이크샵)

 

메이크샵 관계자는 “최근 쇼핑몰의 해외진출에 대한 운영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실제 진출 사례 위주로 커리큘럼이 짜여진 만큼 해외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쇼핑몰 운영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메이크샵 교육사이트 샵인사인드(www.shopinside.net)을 통해 가능하다. 23일에는 메이크글로비, 25일에는 DGG 및 OKDGG 교육이 예정돼 있어 원하는 강연을 선택해서 참가하면 된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