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이상훈 기자] 아이리버컨텐츠컴퍼니(대표 전이배)가 고음질 음원 MQS(Mastering Quality Sound) 서비스 ‘그루버스(www.groovers.kr)’를 9일부터 새롭게 개편해 오픈한다.

 

그루버스는 국내 최초로 24bit 고음질 음원 서비스를 시작한 음원 전문 사이트로, 음원의 전문성뿐만 아니라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UX, UI를 전반적으로 개편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한다.

 

▲ 새롭게 개편된 그루버스 메인 페이지(이미지=아이리버)

 

먼저, 그루버스는 세계 최초로 고음질 스트리밍 라디오 ‘sonodoos’ 서비스를 오픈한다. sonodoos는 24시간 내내 스트리밍 방식으로 다양한 장르의 고음질 음악을 라디오처럼 들을 수 있는 서비스로 PC, 아스텔앤컨 AK24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 그루버스가 제공하는 고음질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 ‘sonodoos’(사진=아이리버)

 

또한 다양한 할인과 부가서비스가 제공되는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한다. 멤버십 상품에 따라 3~5% 할인은 물론 'sonodoos' 이용권 외에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충전식 결제 방식인 월렛(Wallet) 기능도 추가된다. 월렛 기능은 일정 금액을 미리 선 결제한 후 차감하는 방식의 결제 서비스로,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을 추가로 충전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추가했다. 그루버스, 이용자, 아티스트가 추천하는 폭넓은 장르의 스페셜 음악과 전문 음악 컬럼 등을 제공함으로써, 단순 음원 판매에 그치지 않고, 음악 전반에 걸친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또한 그루버스는 자체 숍을 개편·강화해 MQS(24bit)를 잘 감상할 수 있는 고음질 디바이스와 이어폰, 헤드폰, 케이블 등을 함께 판매해 최상의 음악감상 방법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그루버스는 그루버스만의 독자 상품인 MQS SD 앨범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개편에 맞춰 유재하의 유작 앨범인 ‘사랑하기 때문에’의 리마스터링 SD 앨범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이번 앨범은 지금까지 제공하지 않았던 포맷인 MQS(24bit, 192kHz)와 DSD128이 두 장의 SD 카드에 각각 담겨 있으며, 미공개 곡 ‘빈센트(Vincent)’도 수록돼 그 가치가 더욱 높다.

 

전이배 아이리버컨텐츠컴퍼니 대표는 “앞으로 보다 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고음질의 음악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국내 고음질 음악 시장 선도 뿐 아니라 아이튠즈, 스포티파이처럼 글로벌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해외시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LG전자 1분기 실적호조...스마트폰이 효자,LG전자,스마트폰,무선사업,G,,휴대폰,IT조선,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