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김남규] 엔데스크닷컴(대표 이신종)은 기업 스마트워크 솔루션 '엔데스크'(NDESK)에 도메인 신청 및 연결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구글앱스에 도메인을 연결하려면 본인 소유의 도메인 인증 절차를 거쳐 네임서버에 MX레코드값, TXT, C네임 코드 등을 설정하는 어렵고 복잡한 과정을 사용자 스스로 진행해야 한다.

그러나 엔데스크는 이 같은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도메인 등록부터 연결까지 엔데스크 인력이 모두 무료로 대행해준다. 도메인이 없을 경우 등록도 무료로 해준다.

엔데스크는 메일과 일정관리, 문서관리와 협업도구 등 기업 업무를 통합 지원하는 한국판 '구글앱스' 서비스다.

구글앱스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명함관리, 팀카페 등 업무 관리 기능과 인사·급여,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결재 시스템 등 경영 관리 기능, 홈페이지 디자인, 게시판, 회원관리 등 사이트 운영 기능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합친 것이 특징이다. 사용료(1인 기준)도 구글앱스의 5분의 1 수준이어서 가격 경쟁력도 뛰어나다.

문상수 엔데스크 마케팅팀장은 "스마트워크 솔루션은 사용할 때 기업의 고민을 더하는 것이 아니라 고민을 덜어주는 것이 목적이 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엔데스크를 이용하는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