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하비몰의 키덜트추천상품은 SUV타입 오프로드 RC카 ‘텔룰라이드(Telluride 4x4)’다. 가격은 43만원(하비몰 기준).

 
 
 

▲ '텔룰라이드' 주행 이미지 (이미지=트렉사스)

‘텔룰라이드'는 미국 트렉사스(Traxxas)가 만든 1/10스케일, 전동 4륜구동 RC카로, 같은 회사의 ‘스템피드' RC카를 기반으로 실제 SUV 차량 느낌이 나도록 보디마운트(차체)를 개량한 차량이다.

이 RC카는 금호타이어의 라이선스를 받은 타이어로 금호의 실제 SUV용 타이어인 ‘로드벤처MT’와 똑같은 타이어 패턴이 새겨 져 있으며, 타이어 옆면에 금호 로고가 박혀 있는 것이 특성이다.

‘텔룰라이드'는 조향 장치가 직선 구조로 배치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타이어가 움직인다. 또, 조향 장치가 차량 하부에 위치해 있어 차량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정비가 쉽다.

차량의 쇽업소버와 서스펜션은 거친 험로에서도 부드럽게 주행하도록 소프트하게 설정되어 있다. 만약 서스펜션을 단단하게 설정하고자 한다면 쇽업소버의 오일을 교환하면 된다.

텔룰라이드는 속도보다는 달리는 즐거움을 만끽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된 RC카다. 이 차량의 최고 시속은 약 50km이며, 8.4볼트 3000mAh 용량의 수소배터리로 약 20분 이상 주행할 수 있다.

 
 
 
 
 
 
 
 
 

▲ '텔룰라이드' RC카 구성


이길주 하비몰 RC 담당은 “텔룰라이드는 실제 SUV 자동차와 비슷한 외모를 지녔으며 휠타이어도 투톤으로 만들어지는 등 디테일이 뛰어나다. 이 RC카는 4륜구동 방식이지만 구조가 단순해 정비가 쉬운 것이 강점이다. RC카에 관심이 있거나 입문하려는 사람에게 최적의 차량이다"라고 말했다.

▲ 이길주 하비몰 RC 담당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