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구글I/O 2016' 인사이트 셰어링...구글I/O 다녀왔 '수다'

입력 2016.05.24 15:51

모바일 생태계는 구글을 빼놓고서는 이야기를 할 수 없습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매체 IT조선은 5월 26일 서울 광화문 3층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에서 '구글I/O 2016 인사이트 쉐어링 세미나'를 엽니다. 점심시간에 맞춰 오후 12시부터 1시30분까지 샌드위치 세미나로 열립니다. "구글I/O'에서 있었던 생생한 현장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잔치 입니다.

'구글I/O 2016'은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됐습니다. 구글의 웹,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 안드로이드, 크롬, 크롬OS, 구글API, 구글 웹 툴킷(ToolKiT), 앱 엔진 등의 개방형 웹 기술에 대한 높은 기술의 심도 깊은 세션들이 제공되는 행사입니다. 특히 올해 행사는 인공지능(AI)을 핵심으로 이와 관련된 다양한 플랫폼과 신제품이 선보였습니다.

구글I/O 2016 인사이트 셰어링에서는 다년 간 구글I/O에 참석했던 전문가의 심도 깊은 구글 I/O 기술 트렌드 분석이 있을 예정입니다. 또 혼자 비행기 티켓도 예약해 본 적이 없는 토종 개발자가 홀로 비행기 티켓부터 구글I/O 방문까지 겪었던 재미난 이야기들이 펼쳐집니다.

다년간 구글I/O에 참석했던 김용욱 개발자는 '구글의 인프라를 지탱하는 파이어베이스(Firebase)와 텐서플로우(Tensorflow)'를 주제로 발표합니다. 이번 구글 I/O에서는 구글 서비스의 벡엔드(Back-end)단과 안드로이드 관련 서비스들이 파이어베이스에 통합되거나 통합돼 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많은 서비스에서 문맥과 기계학습이 강조됐습니다. 파이어베이스와 텐서플로우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구글 I/O동안 강조되었던 부분을 다시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 외에도 최신의 구글 기술 개발과 관련된 트렌드와 이번 구글I/O에서의 다양한 이슈들을 재미있고 명쾌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정승욱 토스랩 개발자는 '안드로이드 미래를 가이드하다'를 주제로 발표합니다. 이번 구글I/O에서는 안드로이드N이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구글이 OS를 통해 꿈꾸는 비전이 무엇인지,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정승욱 개발자가 재미있게 풀어 줄 계획입니다.

또 비행기 티켓도 끊어본 적이 없는 토종 개발자인 IT조선 박현정 연결지성센터 연구원의 '좌충우돌 구글I/O 참관기' 발표가 이어집니다. 그는 구글I/O 행사장 안과 밖에서 있었던 다양하고 재미난 에피소드(구글 I/O 접수부터 준비, 비용, 생생한 I/O 현장 일정 등)를 중심으로 잡다한 '썰'을 풀 예정입니다.

꼭 구글 I/O가 아니더라도 웹과 앱 개발 관련자들이 모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면 합니다. 더 이상 IT 개발은 판교나 강남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광화문에 있는 개발자들은 모두 모여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으면 합니다.

뜻깊은 선물도 마련돼 있습니다. 이번 구글 I/O 2016에 참여했던 박현정 연결지성센터 연구원이 직접 공수해 온 '#io16' 해시태크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피규어를 추첨을 통해 한 분에게 증정합니다.
‘#io16’ 해시태크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피규어/ 박현정 연결지성센터 연구원

▲행사명 : '구글I/O 2016' 인사이트 셰어링...구글I/O 다녀왔 '수다'
▲주최 : 조선비즈, IT조선, 연결지성센터
▲일시 : 5월 26일(목) 오후 12시~1시 30분
▲장소 :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60-17 태성빌딩 3층)
▲참가비 : 1만원
▲사전참가 신청 홈페이지 : http://bit.ly/1sh6pJt
▲문의 : 02)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제공 : 샌드위치, 음료
참석자 추첨 경품 : 한정판 구글I/O 2016 안드로이드 피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