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쿠아,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 파트너인 앱홀과 전략적 제휴 및 투자

애드쿠아 인터렉티브(공동대표 전훈철, 서정교)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전문 마케팅 회사 앱홀(대표 박건수)과 애드테크(AD-Tech)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디지털 시대를 대표하는 종합광고대행사인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는 모바일 전문 마케팅 회사 앱홀과의 MOU를 계기로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영역에 전문성을 더하고, 앱홀의 관련 기술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애드테크 분야의 발전을 위해 서로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앱홀은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프로그램의 'AD Tech 부문'과 인스타그램 파트너의 'Community Management 부문'의 파트너사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마케팅 파트너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한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보유한 파트너를 대상으로 페이스북 본사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증하며, 두 채널의 파트너 프로그램에 동시에 선정된 사례는 앱홀이 국내 최초다.

앱홀은 페이스북 광고 관리 플랫폼 엄찌닷컴과 인스타그램 계정 관리 플랫폼 건돌이닷컴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엄찌닷컴은 검색어 리타겟팅, 효율 최적화 광고 등의 기능을 통해 보다 편하고 효율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기반을 제공하며, 건돌이닷컴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통계를 유의미하게 분석하여 데이터 기반의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돕는 플랫폼이다.

서정교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 및 투자를 통해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의 강점인 브랜딩, 크리에이티브 부문에 앱홀의 애드테크를 활용한 세분화되고 정교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타겟 마케팅과 리마케팅을 더해 광고주를 위한 보다 고도화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