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에디터는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HTML5 기반의 '크로스에디터 4버전'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논-액티브엑스(Non-ActiveX) 방식의 에디터 크로스에디터는 웹 문서 편집이 많은 공공기관이나 그룹웨어 및 인트라넷 업무시스템을 사용하는 모든 기업이 고객층이며 인터넷익스플로러(IE), 크롬 등 6대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윈도, 맥, 리눅스 외 모바일 등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모에디터는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HTML5 기반의 크로스에디터4 버전을 출시했다. / 지란지교 소프트 제공
나모에디터는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HTML5 기반의 크로스에디터4 버전을 출시했다. / 지란지교 소프트 제공
크로스에디터 4버전 업그레이드는 기업 사용자들의 실제 오피스 업무 편의성을 우선에 두고 이뤄졌다. 오피스 문서 호환성을 강화해 MS오피스 수준의 서식을 제공하며 템플릿, 차트, 레이아웃 등의 기능보강을 통해 서식 작성이 많은 기업 및 공공기관 사용자들의 에디터 사용 편의성을 경쟁사 대비 크게 향상시켰다.

또 실시간 번역 기능과 사전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영어, 일어, 중국어 간체의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독자서버 구축 시 산업별 맞춤 번역 서비스도 가능해져, 대(對) 해외 업무가 많은 사용자들이 크로스에디터를 이용해 해당 업무를 빠르고 다양하게 완료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보안을 위한 안티 바이러스, 개인 정보 보호 기능도 추가됐다.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 보안이 강조되어야 하는 기업고객들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웹 게시물과 첨부파일에 대한 악성코드 차단, 바이러스 탐지 기능을 추가하고 게시물에 개인정보, 비속어, 금지어가 발견되면 등록을 막을 수 있는 설정도 가능해졌다.

여기에 HTML5기반의 무제한 대용량 파일 업로드 콘트롤 지원과 손쉬운 이미지 편집을 위한 포토에디터를 제공해 업무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수근 나모에디터 대표는 "이번 업그레이드는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나모에디터가 다양한 환경의 VOC를 수집할 수 있었기 때문에 기획될 수 있었으며, 지란지교소프트의 계열사 및 파트너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제품 완성도와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향후 사용자 편의성에 포커스를 맞춰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기업용 웹에디터로 더욱 발전시킬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나모에디터는 1995년 나모웹에디터를 시작으로 웹에디터 분야에서 22년 이상 사업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2016년에는 지란지교소프트의 계열사로 편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