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기업들이 방학 및 휴가가 집중된 여름 시즌을 맞아 냉방 및 여행 용품 등 이 시즌 특수를 잡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할인 이벤트 및 이색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잡기에 나섰다.

온라인쇼핑 G마켓은 6월 25일까지 여름 최대 할인 프로모션 '알로하썸머(Aloha! SUMMER)'를 진행한다. 브랜드 아이스크림을 반값에 판매하고, 매일 '그날의 여름 아이템'을 선정한 후 관련 카테고리 전상품에 카드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은 여름 시즌을 겨냥한 ‘알로하썸머(Aloha! SUMMER)’를 준비했다. / 지마켓 제공
G마켓은 여름 시즌을 겨냥한 ‘알로하썸머(Aloha! SUMMER)’를 준비했다. / 지마켓 제공
일주일마다 열리는 한정 특가 코너인 '썸머 어썸딜'은 시즌 상품을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우선 '배스킨라빈스 더블주니어'를 19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ID당 1개씩 구매 가능하며, 준비한 수량 총 10만개 완판 시 자동 종료된다. 둘째 주 반값 상품은 시원한 아이스커피 관련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매일 여름 아이템 1종씩을 선정, 관련 카테고리 전 상품을 대상으로 카드사(신한/현대/국민/롯데/농협) 15%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썸머 게릴라세일'도 진행한다. 예를 들어 '여름가전'이 아이템으로 선정된 날에는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등 관련 카테고리 전 상품에 카드사 혜택을 즉시 적용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썸머 브랜드뉴' 코너를 통해 인기 브랜드의 신상품을 G마켓 단독으로 론칭한다.

남성헌 G마켓 마케팅 실장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패션 의류뿐 아니라 식품, 디지털 등 관련 상품을 총망라해 초특가에 선보이고 브랜드 신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하는 등 시즌 최대 규모의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각 분야의 전문 카테고리 매니저가 여름 필수 아이템을 엄선한 만큼 시즌 필수 상품들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쇼핑몰 지구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차량 관리에 관한 이벤트를 구성했다. / G9 제공
쇼핑몰 지구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차량 관리에 관한 이벤트를 구성했다. / G9 제공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는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차량 관리에 관한 이벤트를 구성했다. 지구는 6월 26일 오전 9시까지 '자동차의 모든 것' 기획전을 진행하고 큐레이터들이 엄선한 300여종의 제품을 한 자리에서 판매한다.

특히 미세먼지로 찌든 차를 청소할 수 있는 세차용품부터 오일, 배터리 등 여름휴가대비 차량정비용품을 선보인다. 빠르고 안전한 주행을 위한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편안한 승차를 위한 시트, 매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또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기획전 내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할인금액의 제한 없이 원가격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차량용품은 세차용품, 시트 등 필요한 제품이 많은 만큼 매일 ID당 10매씩 지급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G9 정책에 따라 전상품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김아연 G9 자동차팀장은 "자동차 이용이 많아지는 여름 휴가철 알뜰하게 차량을 점검하고 관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티켓몬스터 티몬이 제안하는 7월~8월 여행 중심 마케팅 이벤트. / 티몬 제공
티켓몬스터 티몬이 제안하는 7월~8월 여행 중심 마케팅 이벤트. / 티몬 제공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티몬 역시 여행을 중심으로 마케팅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 회사는 실시간으로 다구간 최저가 항공권을 추천해주는 '다구간항공권' 서비스를 시작한다. 여름 휴가시즌을 앞두고 6000개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대환장 투어할인파티'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다구간항공권 서비스는 다구간 항공권 탐색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라이트그래프가 3년간 쌓아온 10만건의 최저가항공 예약기록을 기반으로 가격과 경유지를 최적화해 여행자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준다. 여행자들은 상단에 위치한 해시태그를 클릭하기만 하면 원하는 시즌, 지역의 다구간 항공권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다.

특히 8월에 여름휴가를 떠나기 위해 '#여름휴가'해시태그를 클릭하면 다양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만약 일본과 중국 모두 여행 가고 싶다면 '상해, 후쿠오카, 청도' 구간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이 항공권은 제3국으로 가는 도중 중국을 경유하는 경우에 해당하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3일~6일까지는 비자 없이 여행할 수 있어 중국 비자를 받을 필요 없다. 특히 여름 극성수기 10일(8/5~8/15) 여행 상품이 29만1700원이라는 점은 다구간 항공권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매력이다.

이밖에 티몬은 6월 30일까지 진행하는 '대환장 투어할인파티'기획전을 통해 2000개 해외여행 상품, 제주 1000개, 전국의 팬션/캠핑 3000개 등 총 6000개 상품을 여름 휴가시즌을 앞두고 선보인다. 기획전에는 12개 여행사의 실시간 항공권과 부킹닷컴의 전세계 129만개 숙박업체를 더해 구성을 강화했다.

이강준 티켓몬스터 멀티비즈 그룹장은 "플라이트그래프를 통해 선보이는 다구간항공권 서비스를 시작하며 최적의 가격과 루트를 구성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티몬은 패키지여행은 물론 항공, 숙박, 입장권 등 자유여행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대표채널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