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29일부터 열리는 e스포츠 대회인 '블레이드 & 소울(블소) 토너먼트 2017 코리아 파이널'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리아 파이널은 '블소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한국 대표팀을 뽑는 대회다. 코리아 파이널의 총 상금은 1억4400만원(우승 상금 5000만원)이다. 월드 챔피언십은 9월에 열린다. 한국 대표로는 3개팀(코리아 파이널 우승/준우승팀, 와일드 카드전 우승팀)이 참여한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 소울(블소) 토너먼트 2017 코리아 파이널’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 소울(블소) 토너먼트 2017 코리아 파이널’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코리아 파이널에 예선전을 도입해 이용자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 모든 블소 이용자가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5팀이 코리아 파이널 본선(챌린저스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코리아 파이널 본선에 '그룹 스테이지(Group Stage)' 방식을 적용했다. 본선은 2개의 스테이지(챌린저스, 챔피언스)로 진행된다. 챌린저스 스테이지의 1위~4위 팀이 챔피언스 스테이지에 오른다. 챔피언스 스테이지에는 시즌 1, 2 우승팀(GC BUSAN Blue)과 대회 점수(FP) 상위 3팀(KUDETA, IDEPS, GC BUSAN Red)이 직행했다.

월드 챔피언십 참가 지역도 확대했다. 기존 7개 지역(한국, 중국, 대만, 일본, 북미, 유럽, 러시아)에 2개 지역(태국, 베트남)이 추가로 참가한다. 각 지역별로 대표 선발 경기가 진행되고 있다.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