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100% 출자해 설립한 파운드리 전문 회사 SK하이닉스시스템IC가 10일 청주 본사에서 출범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SK하이닉스시스템IC씨 출범식 참석한 SK그룹 임직원 모습. / 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시스템IC씨 출범식 참석한 SK그룹 임직원 모습. / 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는 파운드리 전문 회사 출범으로 시스템 반도체 사업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스템 반도체 분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파운드리 사업은 소품종 대량 생산하는 메모리와는 달리 다품종 소량 생산에 적합한 구조다. SK하이닉스는 두 사업의 다른 특성을 고려해 파운드리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독자 경영체제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SK하이닉스시스템IC는 200㎜ 파운드리 시장에서 성장성과 연속성이 높은 분야를 선택해 기술력 고도화에 집중하고, 빠른 시간 내에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할 방침이다. 향후 기술 난이도가 높은 분야로 진출할 예정이다.

김준호 SK하이닉스시스템IC 사장은 "공정과 기술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을 다변화해 수익성 기반의 장기 성장 가능성을 확보하겠다"라며 "200㎜ 파운드리 업계 최고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