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OG '알트아이젠 리제' SRD-S 프라모델로 등장

입력 2017.07.17 17:26

게임 '슈퍼로봇대전OG'에 등장하는 로봇 '알트아이젠 리제(PTX-003-SP1)'가 프라모델 상품으로 9월 출시된다.

머리는 크게 몸체는 작게 디자인 하는 데포르메(déformer) 기법으로 만들어지는 S.R.D-S 브랜드 최신 상품 '알트아이젠 리제'는 머리가 큰 비정상적인 체형으로도 다채로운 액션을 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라모델은 어깨 장갑인 '애벌런치 크레이모어'의 열고 닫힌 모습을 부품 선택 방식으로 연출할 수 있고, 팔에 수납되는 무기 '리볼빙 벙커'를 재현했다.

알트아이젠 리제 프라모델 크기는 높이 기준 14cm이며, 가격은 5000엔(약 5만원)이다. 모형 상품은 현재 예약판매가 진행 중이며, 아마존재팬 등지서 해외직구 방식으로 구입할 수 있다.

게임 오리지널 슈퍼로봇 기체인 '알트아이젠 리제'는 지구연방군 ATX팀이 지구 기술만으로 탄생시킨 화력 중심형 기체로 화력으로 적진을 정면돌파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슈퍼로봇대전OG는 2002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게임 시리즈로, 마징가Z등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슈퍼로봇이 아닌 게임 오리지널 슈퍼로봇과 파일럿 캐릭터들이 등장해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전략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게임이다.
슈퍼로봇대전OG 시리즈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기체 ‘알트아이젠 리제’가 S.R.D-S 브랜드 프라모델 상품으로 등장했다. / 코토부키야 제공
 
S.R.D-S ‘알트아이젠 리제’는 ‘리볼빙 벙커’등 주요 무기를 세밀하게 표현했다. / 코토부키야 제공
 
S.R.D-S 프라모델은 머리가 큰 기체 비율이지만 다양한 액션을 재현할 수 있다. / 코토부키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