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한 주간 출시된 새로운 서비스를 모아 소개하는 [이주의 SW] 코너를 운영합니다.

◆ 하나은행 AI 금융 서비스

하나은행 AI 금융 서비스는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사전 등록된 계좌 잔액과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고, 실시간 환율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금융 소비자가 '누구' 앱으로 "아리아, 어제 거래내역 알려줘" 같이 질문하면, SMS 또는 음성을 통해 본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리아~ 미국 환율 얼마야?"…하나은행, AI 금융 서비스 선봬
◆ 포스트페이 기부금 송금 서비스

포스트페이 기부금 송금 서비스는 고객이 간편하게 기부금을 보낼 수 있는 핀테크 기반 우체국 금융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에 포스트페이 앱을 설치하고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우체국 계좌를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오는 15일부터 제공됩니다.
우본, 간편 기부금 송금 서비스 선보여

◆ MS '애저 스택'

애저 스택은 MS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싶지만, 데이터 보관, 보안 등의 이유로 전환 및 도입이 어려운 기업들도 기존 데이터센터 인프라에 MS 애저의 핵심 클라우드 기능을 통합 및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M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 스택' 정식 출시

◆ KB부동산 Liiv ON

매물검색부터 금융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종합 부동산플랫폼에서 개편된 'Liiv ON' 신혼부부 전용서비스는 KB시세를 활용한 '신혼집 찾기'를 포함합니다. '신혼집 찾기'는 신혼집 마련의 첫걸음이 되는 핵심서비스로, 보유 예산과 원하는 조건에 맞는 매물을 제공하고 특정 지역의 매물을 동시에 3개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 신혼집 마련을 위한 부족 자금설계 서비스는 대출 가능 금액, 대출금리 그리고 매월 갚아야 할 금액을 리포트 형식으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주택구매 관련 금융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KB국민은행, 신혼부부 위한 'KB부동산 Liiv ON' 전용서비스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