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티몬과 함께 한주간의 제품 판매 순위를 분석해 시장 트렌드를 제시하려한다. 최근 이커머스 기업은 다양한 상품들과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며 가정집 안방까지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시장의 영향력이 커진 만큼 한 주간에 어떠한 제품들이 인기를 모아 유통가를 뜨겁게 달궜는지 정리해봤다. <편집자주>

생활 용품은 물론 다양한 여행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티몬은 8월 4일부터 8월 10일까지 매출 상위 톱10의 순위를 공개했다.

신선 식품은 물론 빠른 배송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슈퍼마트 제품 판매부문은 육아용품이 압도적인 강세를 보인다. 상위 10개 제품 중, 무려 5개가 육아용품이다.

티몬 판매자료(8월 4일~8월10일까지). / 티몬 제공
티몬 판매자료(8월 4일~8월10일까지). / 티몬 제공
투어부문은 물놀이 성수기 기간인 만큼, 워터파크 등의 시즌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성수기에 해외 여행 가격이 비싸지면서, 국내 여행객들의 제품 구매가 이어졌다. 제주도 항공권과 제주도 렌터카 등 제주도 관련 상품이 강세를 보였다.

티몬 스토어 부문에서는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 제품들이 인기를 모았다. 특히 특정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된 이벤트에 많은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었다.

8월 이벤트가 진행된 이니스프리 화장품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노트북 판매 및 타이어 판매가 주목을 받았다. 노트북 등은 방학 이후 개강을 앞둔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분석되며, 여름철에 타이어 관리가 집중되는 것도 판매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티몬제공
티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