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매주 국내 인기 키덜트 신상품과 상품 판매점 등을 영상으로 소개 합니다. 영상으로 소개될 상품은 국내에서 인기가 높거나 새로 등장한 주목 아이템입니다. 추천상품 선정은 모형 분야 전문가와 다년간 업계에 종사한 점장 등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 편집자 주

이번주 키덜트추천상품은 미국 무선조종(RC) 전문 기업 호라이즌의 RC자동차 부문 브랜드 ECX가 만든 소형 4륜구동 전동 RC카 '루스트 데저트 버기(Roost 4WD Desert buggy)'다.

기본 크기의 18분의 1 스케일로 제작된 '루스트 데저트 버기'는 차량 크기가 작기 때문에 주변에 공터만 있다면 자유롭게 주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젶무 가격도 조종기와 기본 배터리를 포함해 19만9000원으로 저렴해 RC 자동차 입문자가 쓰기에 좋다.

RC카에 기본으로 포함된 조종기에는 차량 최대 속도 조절이 가능한 다이얼이 달려있다. 이 다이얼을 조절해 차량 최대 속도를 낮추면 어린이도 쉽게 RC카 조작법을 익힐 수 있다.

ECX 18분의 1스케일 RC카 ‘루스트 데저트 버기’. / 호라이즌하비 제공
ECX 18분의 1스케일 RC카 ‘루스트 데저트 버기’. / 호라이즌하비 제공
루스트 데저트 버기에는 차량 상단 부에는 LED 라이트가 기본 탑재돼 있어 깜깜한 밤에 야간 주행도 가능하다.

RC카 패키지에는 900mAh 용량의 니켈수소(Ni-Mh) 배터리가 기본 동봉돼 있다. 여유로운 주행을 위해서는 1600mAh 용량의 니켈수소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