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14일부터 11월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어바인 캠퍼스(이하 UCI)와 연세대학교 등과 연계해 외국인·유학생 대상 '2017 UCI-넷마블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해외 우수인재 확보 및 글로벌 시장 이해를 위해 마련된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외국인·유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첫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총 13명으로 구성될 UCI 대학생은 넷마블 본사로 출근해 실제 업무에 참여할 예정이다.

 ‘2017 UCI-넷마블 글로벌 인턴십’ 참가자 기념 사진 모습. / 넷마블 제공
‘2017 UCI-넷마블 글로벌 인턴십’ 참가자 기념 사진 모습. /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이번에 선발한 인원을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의 개선점 및 마케팅 전략 등을 제안하는 업무에 중점 투입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 등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또 선발인원이 외국인·유학생인 점을 고려해, 이들이 회사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 멘토 및 생활 멘토를 꾸려 운영할 예정이다. 글로벌 인턴십의 멘토는 업무 및 생활 지원은 물론 과제 부여, 평가, 피드백 등을 맡는다.

전현정 넷마블 인사실장은 "UCI-넷마블 글로벌 인턴십을 시작으로 넷마블의 글로벌 인턴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