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매주 국내 인기 키덜트 신상품과 상품 판매점 등을 영상으로 소개 합니다. 영상으로 소개될 상품은 국내에서 인기가 높거나 새로 등장한 주목 아이템입니다. 추천상품 선정은 모형 분야 전문가와 다년간 업계에 종사한 점장 등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 편집자 주

이번주 키덜트추천상품은 리얼그레이드(RG) 등급으로 제작된 '유니콘 건담' 프라모델이다.

'유니콘 건담'은 오리지널 비디오 애니메이션(OVA) '기동전사 건담 유니콘(UC)'에 등장하는 모빌슈트로 평소 모습인 '유니콘 모드' 상태에서 머리에 달린 싱글 안테나 모습이 신화 속 동물 '유니콘'을 연상시킨다.

건담 세계관 속 모빌슈트 제조사 애너하임이 개발한 'RX-0 유니콘 건담'은 특수능력을 갖춘 파일럿 '뉴타입'이 기체에 탑승하면 온 몸에 붉은 빛(사이코 프레임)이 감도는 '디스트로이 모드'로 변신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뉴타입 파일럿의 감응파가 일정 수치를 넘으면 붉은 빛이 초록빛으로 바뀌는 '각성 모드'로도 변한다.

유니콘 건담은 파일럿의 강한 염원에 의해 인간의 영혼과 모빌슈트 기체가 일체가 되는 '제 3형태'로도 변신하며, 3형태로 변한 유니콘 건담은 손 한번 휘두르는 것으로 전함을 멈추게 하는 초능력에 가까운 힘을 발휘한다.

RG 유니콘 건담. / 반다이 제공
RG 유니콘 건담. / 반다이 제공
반다이의 건담 프라모델(이하 건프라) 4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인 '건프라 에볼루션 프로젝트' 두 번째 상품인 RG 유니콘 건담은 새롭게 만들어진 골격인 '어드밴스드 MS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보다 안정적인 자세와 높은 액션 가동영역을 제공한다. 로봇인 모빌슈트에는 변신 후에도 각 부품이 잘 고정되도록 새로운 장치가 추가됐다.

반다이의 건프라 에볼루션 프로젝트는 모든 건프라 상품을 재검토해 다각도로 상품을 진화시킨다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144분의 1스케일 유니콘 건담 중 유일하게 '변신'을 지원하는 이 건프라 패키지에는 빔매그넘, 빔사벨, 실드, 하이퍼바주카 등 무기도 포함된다. 가격은 4만56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