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EMC(Dell EMC)가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갖춘 엔트리급 스토리지 SC 시리즈 신제품 'SCv3000'를 선보인다.

델 EMC가 엔트리급 가격에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하는 ‘SCv3000’ 시리즈 스토리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 델 EMC 제공
델 EMC가 엔트리급 가격에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하는 ‘SCv3000’ 시리즈 스토리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 델 EMC 제공
델 EMC SCv3000 시리즈는 인텔 브로드웰(Broadwell)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콘트롤러 당 6개 코어를 내장해 총 12개 코어를 장착했다.

기존의 SCv2000 시리즈와 비교해 메모리는 2배, 대역폭은 3배로 늘어났다. 이를 통해 성능은 50% 증가했으며, 최대 27만 IOPS(초당 입출력 횟수)를 지원한다.

SCv3000 시리즈 신제품은 ▲스토리지 이중화로 워크로드 중단 없는 복구가 가능한 라이브 볼륨(Live Volume) ▲최대 8대까지 묶어 하나의 가상화 스토리지로 사용 가능한 페더레이션(Federation) ▲자유롭게 플래시 비율을 구성해 하이브리드 플래시 구성을 지원하는 데이터 프로그레션(Progression) ▲데이터를 최대 93%까지 절감해 유효 용량(effective capacity)을 극대화하는 지능형 압축 등 기존 SC9000, SC7020, SC5020 등에 탑재된 핵심 운영 시스템과 기능이 포함된다.

동일 모델뿐 아니라 다른 모델과의 데이터 복제 기능도 지원하며, 클러스터 내부에서 중단 없이 볼륨 이동이 가능해 추가비용 없이 데이터 이관도 가능하다. 이퀄로직(EqualLogic)의 PS시리즈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경우 새로운 SC 시리즈 도입 시 간편하게 크로스 플랫폼 복제와 통합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다른 SC시리즈와 데이터 이동이 자유로워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에 따라 손쉽게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다. SCv3000은 맞춤 설정된 서비스 옵션을 포함한 '프로서포트(ProSupport, 전담 엔지니어의 모니터링 및 관리)'와 '프로디플로이(ProDeploy, 전담 엔지니어의 설치 지원)'의 전체 서비스가 지원된다.

새로운 SC시리즈는 SCv3000과 SCv3020, 두 가지 기본 모델로 제공된다. 어레이당 최대 1PB(페타바이트)의 물리적 용량을 지원하며 2.5인치 또는 3.5인치 HDD와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하이브리드로 구성할 수 있다.

제품 구매 및 자세한 내용은 델 EMC 홈페이지(http://www.dell.com/kr/business/p/dell-compell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