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와 프리미엄 사운드 등으로 상품성을 높인 'QM3 RE 파노라믹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르노삼성차 QM3 RE 파노라믹 에디션. / 르노삼성차 제공
르노삼성차 QM3 RE 파노라믹 에디션. / 르노삼성차 제공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QM3 RE 파노라믹 에디션은 QM3의 최고급 트림인 RE 시그니쳐에만 적용했던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넣고, 보스 프미리엄 사운드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전용 데칼과 함께 보스 배지 및 키킹 플레이트, 가죽과 직물 소재로 짠 콤비시트, ECM 룸미러, LED 룸/맵 램프, 알루미늄 페달, 선글라스 케이스, 선바이저 조명(운전석/동승석) 등의 편의장비를 갖췄다.

이와 함께 새 차에는 RE 트림의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사각지대 경보시스템(BSW), 전방 경보장치 등 지난 8월 새롭게 선보인 2018년형 QM3의 장점을 모두 담은 동시에 가격은 합리적인 2495만원으로 책정했다는 게 르노삼성차의 설명이다.

한편, 2018년형 QM3는 르노 1.5 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 DCT(듀얼클러치)를 동력계로 ℓ당 17.3㎞(17인치 휠 기준)의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가 장점이다. 개선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안전한 주차를 돕는 이지(EZ)파킹, 경사로밀림 방지장치(HSA) 등 최신 편의·안전기능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