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이주의 IT 신상품 브리핑'코너를 통해 한주간 발표된 IT 신제품의 특징을 모아 알려드립니다.

10월 2주에 발표된 IT 신상품들. / 차주경 기자
10월 2주에 발표된 IT 신상품들. / 차주경 기자
10월 둘째주에는 8K 고화질 레드 카메라, 샌디스크 산업용 메모리 인더스트리얼, 애플 아이폰8·8플러스용 벨킨 오디오+충전 락스타 액세서리와 브라운 전기면도기 5 시리즈 등이 발표됐습니다.

◆ 레드 몬스트로 8K VV 이미지 센서

비디오 카메라 제조사 '레드'가 8K 해상도를 지원하는 풀 프레임 이미지 센서 '몬스트로 8K VV'를 발표했습니다. 이 이미지 센서는 레드 웨폰 비디오 카메라용으로, 40.96 x 21.6mm 크기에 3540만 화소입니다. 이미지 센서 면적이 큰 만큼 17스톱 다이나믹 레인지를 지원, 영상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 모두 선명히 묘사합니다.

레드 몬스트로 8K VV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웨폰 카메라. / 레드 제공
레드 몬스트로 8K VV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웨폰 카메라. / 레드 제공
레드 몬스트로 8K VV 이미지 센서는 8K 해상도 60fps 영상을 담습니다. 이를 위해 300MB/s 고속 전송 속도를 지원하며, 애플 ProRes를 비롯한 다양한 비압축 포맷도 갖췄습니다. 레드 몬스트로 8K VV 이미지 센서가 장착된 새로운 웨폰 카메라는 7만9500달러(약 9000만원)에 판매되며, 2만9500달러(약 3342만원)에 기존 모델을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 샌디스크 인더스트리얼 SD 메모리카드

샌디스크 인더스트리얼 SD 메모리카드. / 엔가젯 홈페이지 갈무리
샌디스크 인더스트리얼 SD 메모리카드. / 엔가젯 홈페이지 갈무리
샌디스크가 자동차, 산업 환경 등 험난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인더스트리얼 SD 메모리카드'를 테스트중입니다. 이 제품은 영하 40℃ ~ 영상85℃에서도 동작합니다. 일반 SD 메모리도 이 환경에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샌디스크 인더스트리얼 SD 메모리는 일반 제품보다 본체 신뢰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송 속도는 UHS-1로 최소 10MB/s며, 읽기와 쓰기 최고 속도는 각각 80MB/s, 50MB/s입니다. 출시일과 가격은 미정입니다.

◆ 벨킨 아이폰 3.5mm 오디오 + 충전 락스타

벨킨이 애플 아이폰8과 8플러스, 아이폰X에 알맞은 액세서리 3.5mm 오디오 + 충전 락스타를 판매합니다. 이 액세서리는 애플 아이폰 시리즈 충전 중 유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해 줍니다. 물론, 충전뿐 아니라 안정된 데이터 전송 기능도 지원합니다.

벨킨 아이폰 3.5mm 오디오 + 충전 락스타. / 벨킨 제공
벨킨 아이폰 3.5mm 오디오 + 충전 락스타. / 벨킨 제공
단순한 액세서리지만, 이어폰 단자가 없는 애플 아이폰 7·7플러스와 8·8플러스, 아이폰X에는 아주 유용한 제품입니다. 벨킨이 보증하는 충전 안전성도 장점입니다. 발표 직후 글로벌 출시되며 국내 가격은 4만7900원입니다.

◆ 브라운 뉴 5시리즈 전기면도기

브라운이 뉴 5시리즈 전기면도기를 선보입니다. 사용자 수염 상태를 파악해 가장 알맞게 동작하는 지능형 모터를 탑재, 맞춤 면도가 가능합니다. 사실, 상위 모델인 브라운 9시리즈와 7시리즈에 이미 적용된 기능이지만, 이번에 보급형 제품군 5시리즈에도 추가됐습니다.

브라운 뉴 5시리즈 전기면도기. / 브라운 제공
브라운 뉴 5시리즈 전기면도기. / 브라운 제공
얼굴 굴곡에 따라 8방향으로 움직이는 헤드, 3종 면도날과 트리머로 면도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완전 방수로 샤워 중 사용할 수 있으며 급속 충전도 가능합니다. 세척·충전 스테이션을 비롯한 구성품에 따라 16만원~28만원대에 판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