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솔루션 기업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는 사업장 내 비즈니스 파트너 및 협력업체 직원의 노트북 반입/반출 보안 관리에 특화된 내방객 노트북 반·출입 보안 솔루션인 'Secudrive Device Control for Visitor 3.8'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큐드라이브 내방객 노트북 반·출입 보안 솔루션은 내방객 노트북이 사업장 내 반입되어 사용된 후 다시 반출되는 과정에서 신제품 개발 정보 등 자사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차단하고 악성코드가 사내 네트워크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는 솔루션이다.

시큐드라이브 디바이스 콘트롤 솔루션은 방문객 센터 PC에 설치하는 Manager 프로그램과 내방객 PC에 설치하는 에이전트 프로그램, 내방객 노트북 파일을 검색하고 삭제하는 기능이 내장된 보안 요원이 사용하는 USB 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기능으로는 PC 주변 기기 및 네트워크 제어 기능, 무선 Access Point 제어 기능, 파일 완전 삭제 기능 등이 있다.

해당 솔루션은 내방객이 방문자 센터에 도착하면 시큐드라이브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노트북에 설치해 반입된 노트북의 웹 카메라, 주변 기기 및 네트워크를 차단해 사내 정보가 유입되지 않도록 한다.

사업장 내 지정한 무선 AP를 통해서만 제한적으로 인터넷 접속을 허가해 인터넷을 이용해야만 하는 온라인 프리젠테이션, 라이브 데모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방문 종료 시에는 보안 요원이 반입된 노트북에 USB 키를 꽂아 디스크 검사를 실시해 반입 이후 생성되거나 변경된 파일이 복구되지 않도록 영구 삭제하고 노트북 반출을 허가해준다. 특히 파일 검색 시간이 수 초 내에 완료되고 검색된 파일에 대해 영구 삭제 시간도 5분 내외로 소요되어 3-4시간 소요되는 디스크 영구 삭제 시간 대비 작업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내방객이 많은 국내 반도체, 핸드폰, 자동차, 디스플레이 제조업체 사업장을 비롯해 보안이 중요시되는 기술연구소에 적용하여 내방객에 의한 정보유출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박정환 브레인즈스퀘어 전무는 "기존 DLP(Data Loss Prevention, 데이터 유출 방지)
나 노트북 반·출입 보안 솔루션은 내부 임직원 PC 관리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내방객 노트북을 제대로 관리할 수 없다"며 "시큐드라이브 내방객 노트북 반·출입 보안 솔루션은 대기업 연구소에 납품된 검증된 제품으로 내방객 PC의 반입/반출 절차에 따른 최적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