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져·파이어·썬더와 루기아를 아십니까. 콘솔 게임 '포켓몬스터' 시리즈 혹은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를 즐기는 사용자라면 알고 있을, '전설의 포켓몬스터'입니다.

이들 포켓몬스터를 즐길 수 있는 나이언틱의 포켓몬 고 오프라인 이벤트가 미국 시카고, 일본 동경에 이어 한국에서도 열립니다. 포켓몬 고 오프라인 이벤트는 11월 10일부터 11월 12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인근에서 진행됩니다.

포켓몬 고 제작사 나이언틱은 올 여름, 전세계 포켓몬 트레이너(게임 플레이어)를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트레이너들은 정해진 장소에 모여 나이언틱이 마련한 강력한 보스 포켓몬스터를 쓰러뜨리고 또 포획했습니다. 한편으로는 각종 이벤트와 협동 임무를 즐기기도 했습니다. 이 이벤트에서 전설의 포켓몬스터가 공개됐습니다.

포켓몬 고 오프라인 서울 이벤트 현장. / 차주경 기자
포켓몬 고 오프라인 서울 이벤트 현장. / 차주경 기자
이번 이벤트는 2단계로 진행됩니다. 11월 4일부터 시작된 1단계 이벤트 내용은 '우리나라 전역에서 희귀한 포켓몬스터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이어 11월 10일부터 11월 12일까지는 2차 이벤트가 열립니다. 이 기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인근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잡을 수 없는, 유럽에서만 출몰하는 포켓몬스터 '마임맨', 매우 희귀한 확률로 등장하는 '안농(S·E·O·U·L 모양)'이 출현합니다.

또한, 2차 이벤트 기간 내 서울 전역의 포켓몬 고 체육관에서 전설의 포켓몬 프리져·썬더·파이어·루기아가 출현합니다. 이들은 올 여름 잠시 등장했습니다. 강력한 체육관 보스 포켓몬스터로 등장하는데다, 포획 확률이 2~3%에 불과해 많은 트레이너들의 승부욕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포켓몬 고 오프라인 이벤트와 함께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 페스타'를 개최합니다. 롯데월드몰 내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 각종 캐릭터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숨겨진 스탬프를 모으면 썬캡을 비롯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포켓몬 고 게임 대회도 열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