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KISA 5대 원장 취임

입력 2017.11.13 17:34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신임 원장이 13일 전라남도 나주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KISA 5대 원장에 오른 김 원장은 2020년 11월 12일까지 3년간 KISA를 이끈다.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 신임 원장이 13일 전남 나주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낭독하고 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김 원장은 13일 취임식에서 재임 기간 ▲조직과 기능 재정의 ▲일자리 창출 ▲비정상의 정상화 ▲열린경영 ▲지역사회와 국가 균형발전에 대한 기여 등을 이루겠다는 5대 목표를 발표했다.

열린 경영의 일환으로 민간 전문가를 포함한 '발전위원회'를 발족해 외부 의견을 기관 경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김 원장은 취임사에서 "KISA는 창립 후 지금까지 한국이 세계 최고 수준의 ICT 인프라를 갖추고 국민이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를 했다"며 "KISA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을 통한 국가의 성장과 안전이라는 핵심적 기능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신임 원장은 부산 민영방송 KNN 대표, PSB부산방송 편성국장과 보도국장, 한국방송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19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문재인 캠프 방송 분야 미디어특보단으로 활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