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공모

입력 2017.11.14 11:50


우리은행은 동절기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를 주제로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동절기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를 주제로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 우리은행 제공
이번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은 ▲난방비 지원(유류, LPG, 연탄 등) ▲난방 관련 공공요금 지원(도시가스, 전기난방 등) ▲월동물품 지원(난방기기, 방한용품, 생필품․식료품 키트 등) 분야의 지원신청을 받아 총 80개 기관을 선정해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는 오는 30일까지 우리은행 공모사업 담당 이메일(suguri85@wooribank.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일 현재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을 수행중인 기관은 제외된다.

우리은행은 신청 기관의 신뢰성과 사업 수행능력, 프로그램의 적합성 등을 고려해 12월 11일 선정 결과를 발표 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25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약 4개월간 사업계획에 따라 직접 추진한다.

2009년부터 9년째 운영되고 있는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은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매월 십시일반 기부해 조성된 '우리사랑기금'을 재원으로 전국의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의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공모사업을 기획했다"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큰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