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징 업계가 소비자의 가을 맞이를 위해 각종 사진 인화·프린팅 상품 및 이벤트를 다양하게 쏟아낸다.

찍스 사진@액자 상품군. / 찍스 제공
찍스 사진@액자 상품군. / 찍스 제공
디지털 인화기업 찍스는 사진인화와 액자를 결합한 '사진@액자' 상품을 선보인다. 나무판과 아크릴로 만들어진 탁상용 인테리어 액자 아크릴우드, 입체 벽걸이형 인테리어 액자 팝업아크릴·팝업아크릴 플랫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들 제품은 깔끔한 디자인에 깨지지 않는 아크릴 재질로 안전성도 갖췄다. 원목·캔버스 재질의 질감도 감상하는 맛을 살린다.

올림푸스한국 2018년 나만의 캘린더 만들기 이벤트. / 올림푸스한국 제공
올림푸스한국 2018년 나만의 캘린더 만들기 이벤트. / 올림푸스한국 제공
올림푸스한국은 '2018년 나만의 캘린더 만들기' 이벤트를 준비한다. 소비자가 촬영한 사진을 올림푸스한국이 달력으로 제작, 선물하는 행사다. 카메라 종류는 무관하며, 올림푸스 사진 공유 커뮤니티 올림푸스피어에 가입해 달력용 사진 14장을 업로드 후 신청하면 된다. 올림푸스한국은 11월 30일까지 100명의 소비자를 선정, 달력을 만들어줄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 이벤트 사진. / 한국후지필름 제공
한국후지필름 이벤트 사진. / 한국후지필름 제공
한국후지필름 역시 포토 상품 할인전 'Love Your Memory'를 11월 20일까지 개최한다. 결혼 시즌, 가을 풍경 사진을 홈인테리어로 활용하려는 신혼부부에게 유용한 행사다. 대상은 대형 인화·액자 세트·포토북이다. 기간 내 대형 인화는 50%~60%, 액자 세트는 50%, 포토북은 20%~25% 할인 판매된다.

포토 프린터도 소비자들로부터 주목 받는 이미징 기기다. 사용하기 쉽고 간편하며 그 자리에서 색상·규격을 조절해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덕분이다.

엡손은 포토프린터 픽처메이트 PM-401 출시와 함께 구매 이벤트를 연다. 카페 킹스빈 매장에서 5000원 이상 메뉴 구매 시, 매장에 비치된 엡손 픽처메이트 PM-401을 무료 체험할 수 있다. 현장 구매 시 인화지 20매도 받을 수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도 포토 프린터 셀피 CP1300에 디자인 소품을 더한 포토프린터 패키지 구성을 선보였다.

2000년대 이후, 디지털 카메라·스마트폰이 사진 인화 시장을 대체하리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포토북을 비롯한 사진 인화 상품, 포토프린터 시장 규모는 오늘날 비교적 견조하게 유지 중이다. 디지털과 대척하는 사진 인화의 개성, 희소성이 주목받은데 이어 아날로그 열풍도 분 까닭이다. 업계는 사진 인화 제품군은 물론, 모바일 포토 프린터처럼 스마트 기기와 병용 가능한 제품군에 주력한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