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동 지역의 정세 불안으로 국제 유가가 폭등하기 시작하면서 항공유, 경유 등의 가격 또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평소 주유비 부담을 크게 느끼던 자동차 운전자들 또한 주유비 상승을 걱정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휘발유, 경유 차량에 비해 차량 유지 비용이 저렴한 LPG 차량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일반인들도 5인승 RV LPG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규제가 완화됐고, 최근에는 장기렌트카를 이용해 간편하게 LPG차량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LPG차량 이용자가 더욱 늘었다.

특히 이때 무보증 장기렌트카를 이용한다면, 초기 비용이나 차량 유지 비용에 대한 부담이 더욱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무보증 장기렌트·자동차리스 업체 신차노트가 국내 렌트, 리스 대표 메이져 업체 16군데를 엄선해 제휴 중인 업체로 무보증 장기렌트카 승인 비율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신차노트는 다양한 차종의 가격비교 특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에 가격비교 특판 이벤트 이용 시 한 곳에서 장기렌트카를 비교한 뒤 원하는 차량을 선택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월 렌탈료에 자동차 보험료와 각종 세금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장기렌트카임을 강조했다.

현재 신차노트에서 가격비교 특판 이벤트로 2~3주 이내의 빠른 출고 및 특가 프로모션이 진행 중인 차종은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그랜져IG장기렌트, 아반떼AD, 쏘나타뉴라이즈 장기렌트카와 기아자동차의 올 뉴 K7 장기렌트카 등이 있다.

이외에도 K7, 스팅어, 카니발, 스포티지, G80, 쏘렌토, 쏘나타, QM3, 크루즈, 스팅어, 그랜저IG, K5 등이 있으며, 수입차 장기렌트 특판 차량으로는 BMW 320d, 520d장기렌트와 벤츠 E220d, E300장기렌트 차량이 준비되어 있다.

김기덕 신차노트 대표는 "자차 마련 비용, 유류비, 보험료 등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다면 장기렌트카를 통해 부담을 더실 수 있길 바란다"며 "현재 빠른 출고가 가능한 다양한 특판 차종이 준비되어 있고 실시간 견적 상담까지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