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매주 국내 인기 키덜트 신상품과 상품 판매점 등을 영상으로 소개 합니다. 영상으로 소개될 상품은 국내에서 인기가 높거나 새로 등장한 주목 아이템입니다. 추천상품 선정은 모형 분야 전문가와 다년간 업계에 종사한 점장 등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 편집자 주

금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경쾌한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숏코스트럭 무선조종(RC) 자동차 '테나시티(TENACITY)'다.

미국 RC 전문기업 호라이즌하비 산하 로시(Losi) 브랜드 상품인 '테나시티'는 2016년 출시된 RC몬스터트럭 '텐엠티(TEN-MT)'를 기반으로 재설계된 차량으로 다이나마이트사의 3800킬로볼트(Kv) 힘을 내는 브러시리스 모터와 12㎜ 구경의 쇽업소버, 차체 앞뒤로 장착된 토크바를 장착했다. 덕분에 우수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코너링 능력을 제공한다.

RC 숏코스트럭 ‘테나시티’. / 호라이즌하비 제공
RC 숏코스트럭 ‘테나시티’. / 호라이즌하비 제공
10분의 1 스케일로 제작된 4륜구동 전동 RC 자동차인 '테나시티'에 기본 탑재된 각종 부품은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차체 하부에 배터리 교체 커버가 장착돼 있어 일일이 자동차 덮개를 벗겨내지 않아도 배터리 교환이 가능하다.

'테나시티'에는 RC 초보자도 쉽게 조종할 수 있도록 'AVC(Active Vehicle Control)'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AVC는 각종 센서로 앞바퀴를 미세하게 자동 조절해 차량의 직진 주행성을 높인다.

RC카 '테나시티' 가격은 조종기 '스펙트럼 DX2E 액티브'를 포함해 52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