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성은 물론 남성 중에도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피부 관리 제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데요,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라이트'도 그런 제품 중 하나입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 트러블을 관리할 수 있는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라이트. / 최용석 기자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 트러블을 관리할 수 있는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라이트. / 최용석 기자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라이트는 블루라이트(청색광) 파장을 이용,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피부 속 세균이나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여드름, 뾰루지, 블랙헤드 같은 피부 트러블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할 수 있어 집에서도 손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외관은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손으로 쉽게 쥘 수 있는 크기와 유선형 으로 디자인됐습니다. 상단에는 블루라이트 파장이 피부로 고르게 전달되도록 피부 접촉면에 큼직한 광원 투사부를 갖추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사용 횟수와 시간, 작동 시간 및 배터리 잔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 표시 LCD 창이 달려있습니다. 동봉된 어댑터로 기기를 충전하고 함께 제공되는 카트리지를 제품 하단의
슬롯에 꽂으면 대기 상태가 되며 사용할 준비가 완료됩니다.

사용법은 먼저 세안이나 샤워를 통해 피부를 깨끗이 하고 기기의 블루라이트 투사부를 원하는 부위에 갔다 대면 바로 작동을 시작합니다. 블루라이트 파장이 고르게 작용하도록 피부
트러블 발생 부위와 그 주변부에 고르게 움직이면 됩니다.

특히 피부 트러블이 발생했거나 관리하고 싶은 부위라면 얼굴 뿐 아니라 팔이나 다리 등 신체 다른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가동 시 3분, 같은 부위에 하루 최대 6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아침과 저녁 취침전에 한 번씩 사용하는 식으로 생활 패턴과 피부 민감도 등을 고려해 사용 패턴을 조절하면 됩니다.

사용 후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 등을 바르는 것이 좋으며, 한 두 번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들고 지속해서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제조사 측의 설명입니다.

미국 FDA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되고 안정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라이트는 국내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홈페이지 정가 기준 34만5000원 입니다. 카트리지는 일정 시간 이상 사용하면 소진되어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이며 1개 단품 기준 5만9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