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11번가와 한주간의 인기 상품 분석을 통해 유통 변화 트렌드를 제시하려한다. 어떠한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유통 시장에서 많이 팔렸는지 정리했다. <편집자주>

e커머스 11번가에서 17일부터 23일까지 판매된 데이터를 살펴보면, 추운 날씨가 제품 판매 순위 등락에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첫 눈과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 덕분에 난방텐트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실내 난방텐트'의 경우 난방비 절약용품으로 주목받으며 겨울철 인기 생필품으로 급부상했다.

난방텐트는 내부에 있는 사람의 체온만으로도 5도 이상의 보온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며 마트분야 판매 2위를 기록했다.

또 겨울철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 높아지며 위와 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양배추로 만든 즙과 환, 생유산균 등 건강식품이 금주의 인기상품으로 순위가 상승했다.

여기에 17일부터 한정수량 단독특가로 판매를 실시한 '독일 악마의 과자 페레로 하누타'는 2만개에 달하는 고객 후기와 함께 과자·간식 카테고리 베스트 1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디지털 분야 판매는 식지 않는 가상화폐 관심과 배틀그라운드 등 고성능 PC를 요구하는 게임이 큰 인기를 유지했고, 그래픽카드 판매 1위를 또 다시 기록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생활가전 등 일부 매니아층에만 한정됐던 디지털상품 수요가 폭넓게 확대되며 제품 판매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밖에 건조한 날씨 영향으로 가습기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초음파 가습기는 '윤남텍 초음파 가습기'가 간편한 세척 등을 특장점으로 내세우며 계절가전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등 고객의 수요가 늘고 있다.

11번가 오픈마켓 판매 실적 순위표. / 11번가 제공
11번가 오픈마켓 판매 실적 순위표. / 11번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