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이 기업의 비즈니스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차세대 잉크젯 복합기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한국엡손이 기업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잉크젯 복합기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하며 기업 시장 공략의 뜻을 밝혔다. / 최용석 기자
한국엡손이 기업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잉크젯 복합기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하며 기업 시장 공략의 뜻을 밝혔다. / 최용석 기자
이번 신제품은 기업의 업무용 환경에 적합한 다목적 고속·대용량 복합기 라인업 '워크포스(Workforce)' 시리즈 2종과 개인 및 소규모 사무실 환경에 적합한 정품 무한 잉크젯 복합기 'L 시리즈' 5종 등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습니다.

'워크포스 엔터프라이즈' 시리즈는 기존의 일반 기업용 레이저 복합기보다 훨씬 빠른 75ppm(분당 출력 페이지)에서 최대 100ppm의 빠른 인쇄속도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린터 헤드가 이동하면서 출력하는 기존 잉크젯 인쇄방식과는 달리 새롭게 개발해 줄 단위로 인쇄하는 '프리시전코어(PrecisionCore) 라인 헤드' 기술을 채택해 분당 최대 100매라는 고속 인쇄기 수준의 출력속도를 실현했습니다

또한 빠른 인쇄속도를 유지하면서 양면 인쇄도 가능하며, 잉크젯 특유의 우수한 컬러 출력 품질도 그대로 제공합니다. 용지 또한 A3크기까지 지원해 활용도를 극대화했습니다.

'워크포스 프로'는 검정/컬러 모두 8만 장 이상 출력할 수 있는 대용량 잉크 팩을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장당 인쇄비용이 매우 저렴해 유지비용을 줄이고 경제성을 높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레이저 못지않은 빠른 인쇄속도를 지원하고 A3 출력도 지원합니다. 기존 모델과 달리 물에 번지지 않는 검정색 안료 잉크를 채택해 인쇄물의 내구성을 높였으며, 출력한 문서에 필기하거나 형광팬으로 강조하는 등의 추가 작업도 가능합니다

워크포스 시리즈 2종 모두 기업 업무 환경에 맞춰 원격 관리와 모니터링 기능, 문서 보안 기능 등을 충실히 지원하며, 주변기기 추가를 통한 기능 확장도 가능합니다.

정품 무한 복합기 'L 시리즈' 5종은 기존 라인업과 달리 무한 잉크 탱크를 본체 내부로 수납해 부피가 크게 줄고 차지하는 공간도 최소화했습니다.

특히 사용자들이 불편해했던 잉크 보충 방법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새롭게 디자인한 보충용 잉크 병은 주입 시 옆으로 새지 않으며, 충분히 채워지면 자동으로 주입이 중단됩니다. 또한 잉크 색상마다 주입구 모양이 서로 달라 다른 색상의 잉크를 잘못 넣는 사고도 막아줍니다.

또한, 대량 출력에 유리하도록 전면 하단 카세트 방식의 용지 트레이를 채택하는 등 기존 L 시리즈 잉크젯 복합기의 단점이 상당부문 개선됐습니다.

한국엡손은 ▲잉크젯 특유의 인쇄품질 ▲레이저 이상의 출력 속도 및 출력량 ▲이를 통한 우수한 경제성 ▲매우 낮은 소비전력 ▲최소한의 폐기물 발생으로 인한 친환경성 등의 장점을 갖춘 이번 새로운 잉크젯 복합기 라인업을 중심으로 기업용 프린터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