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게임 '한게임 바둑'을 글로벌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한게임 바둑 글로벌 안드로이드 버전은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게임은 배팅 기능이 도입돼 이용 연령대는 18세 이상 즐길 수 있다.

한게임 바둑은 국내와 해외 이용자가 연결돼 전 세계 바둑인과의 대국이 가능하며, 원활한 매칭을 위해 PC와 모바일 연동 기능도 제공한다. 또 글로벌 이용자가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일본어까지 5개 언어를 지원한다. 게임 내에서는 바둑협회를 보유한 48개국의 국기 마크를 선택할 수 있어 경쟁심을 자극한다.

한게임 바둑 글로벌 마켓 출시. / NHN엔터 제공
한게임 바둑 글로벌 마켓 출시. / NHN엔터 제공
한게임 바둑은 기본 룰에 충실한 19줄은 물론, 국내에서 인기를 모은 '9줄 대국'도 글로벌로 확장해 제공한다. 9줄 대국은 짧은 시간에 간편하고 빠른 대전이 가능하며, 바둑 입문자도 쉽게 대국을 즐길 수 있다.

9줄 대국을 한 판 이상 진행하면 '9줄 마스터즈 리그'에 자동 참여된다. 해당 리그는 이용자의 기력과 승률을 고려해 마스터, 프로, 골드, 실버, 브론즈, 루키 총 6개로 나뉜다.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간 경쟁을 위해 레이팅(랭킹) 점수 차를 고려한, 양 대국자 핸디캡 조정, 대국 후 3단계로 구분된 점수 가산 및 차감을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에는 지난 주간리그 참여자 5만명을 대상으로 총 상금 500억M 게임머니를 랭킹 별 지급한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국내에서 우수성을 검증 받은 한게임 바둑이 글로벌로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며, "한게임 바둑은 정통 바둑의 게임성을 지키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퀵타임 플레이와 리그 시스템으로 새로운 바둑의 재미를 선사해 세계 바둑 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게임 바둑 iOS 글로벌 버전은 2018년 1월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