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이주의 IT 신상품 브리핑'코너를 통해 한주간 발표된 IT 신제품의 특징을 모아 알려드립니다.

12월 5주에 발표된 IT 신상품들. / 차주경 기자
12월 5주에 발표된 IT 신상품들. / 차주경 기자
12월 마지막주, 파나소닉이 고음질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각종 기술에 휴대성까지 갖췄음에도 가격대가 저렴해 눈길을 끕니다. 니콘은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2종을 출시합니다. 터프니스 카메라와 여행용 고배율 줌 카메라입니다. 휘슬러는 식재료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살리는 진공 블렌더를 출시했습니다.

◆ 파나소닉 이어폰 RP-HDE3M·RP-HDE5M

고음질 음향기기가 인기입니다. 이에 파나소닉은 고해상도 이어폰 RP-HDE3M·RP-HDE5M을 출시합니다. 원음 그대로 전달하는 무산소동 케이블, 진동을 없애는 알루미늄 유니트 캡, 정밀한 소리를 여과 없이 표현하는 멀티 레이어 필름 등 다양한 특징을 갖춘 프리미엄 이어폰입니다.

파나소닉 RP-HDE3M. / 파나소닉코리아 제공
파나소닉 RP-HDE3M. / 파나소닉코리아 제공
파나소닉 RP-HDE5M은 상위 모델로 리모콘과 마이크까지 지원합니다. 진동판 앞에 자석이 배치돼 소리의 힘을 더해줍니다. 12만9000원에 판매됩니다. 파나소닉 RP-HDE3M 역시 고급 음향 기술을 갖췄으며 무게가 17.5g으로 가벼워 착용감이 좋습니다. 8만4900원에 판매됩니다.

◆ 니콘 쿨픽스 W300s·A900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쿨픽스 W300s와 A900을 발표했습니다. 니콘 쿨픽스 W300s는 터프니스 카메라로 30m 방수·2.4m 낙하 파손 방지·영하 10도 내한과 방진 기능을 갖췄습니다. 160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24-120mm 5배 줌 렌즈, 4K UHD 동영상 촬영 기능도 돋보입니다.

니콘 쿨픽스 W300s. / 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니콘 쿨픽스 W300s. / 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니콘 쿨픽스 A900은 2029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24-840mm 광학 35배 줌 렌즈를 갖춘 여행용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광학식 흔들림 보정 기능과 4K UHD 동영상 촬영 기능, 틸트형 모니터 등으로 무장했습니다. 두 모델 공통으로 니콘 스마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냅브리지를 지원합니다. 12월 말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미정입니다.

◆ 휘슬러코리아 진공 블렌더 디큠

주방 필수품 블렌더. 식재료의 영양과 맛을 고스란히 유지한 채 블렌딩하는 신제품이 출시됐습니다. 휘슬러 진공 블렌더 디큠인데요, 내부를 진공 상태로 유지해 식재료 산화를 막고 거품이 생기는 것도 방지한다고 합니다. 휘슬러 압력솥 진공 기술이 고스란히 이전된 제품이라고 하네요.

휘슬러코리아 진공 블렌더 디큠. / 휘슬러코리아
휘슬러코리아 진공 블렌더 디큠. / 휘슬러코리아
강력한 모터를 탑재해 식재료를 미세하고 빠르게 갈아내는 것은 기본입니다. 회전수 조절 기능, 원터치 자동 버튼도 유용하고, 친환경 투명 용기로 만들어져 블렌딩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미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