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매주 국내 인기 키덜트 신상품과 상품 판매점 등을 영상으로 소개 합니다. 영상으로 소개될 상품은 국내에서 인기가 높거나 새로 등장한 주목 아이템입니다. 추천상품 선정은 모형 분야 전문가와 다년간 업계에 종사한 점장 등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 편집자 주

이번주 키덜트추천상품은 속이 훤히 비치는 '도라에몽'과 도라에몽 비밀도구 '타임머신' 캐릭터 프라모델이다.


'피규어라이즈 메카닉스(Figure-rise Mechanics)' 브랜드 모형 상품인 '도라에몽'은 일본 출판사 쇼가쿠칸(小学館)이 2001년 출간한 책 '결정판 도라에몽 대사전' 속에 담겨 있던 도라에몽 내부 구조를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반다이는 프라모델 조립된 상태에서 도라에몽 기계 몸 구조를 알 수 있도록 반투명 소재로 만들어진 도라에몽 외부 부품을 함께 제공한다.

피규어라이즈 메카닉스 도라에몽 & 타임머신. / 반다이 제공
피규어라이즈 메카닉스 도라에몽 & 타임머신. / 반다이 제공
도라에몽 여동생인 '도라미'도 반다이의 피규어라이즈 메카닉스 브랜드 모형 상품으로 함께 등장했다. 도라미 프라모델은 함께 출시되는 도라에몽 프라모델과 같이 내부 기기 구조를 세밀하게 재현했다.

도라에몽 극장판 애니메이션서 자주 등장하는 도라에몽의 비밀도구 '타임머신'도 도라메몽 프라모델과 함께 출시됐다. 타임머신의 조종석과 에네르기 탱크 등 내부 부품이 정밀하게 묘사된 이 모형 상품은 피규어라이즈 메카닉스 도라에몽을 타임머신 조종석에 앉힐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타임머신 프라모델 패키지에는 만화 주인공 진구(노비타) 모형도 동봉된다. 가격은 도라에몽과 도라미가 2만5000원이며, 타임머신은 3만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