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는 9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18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메르세데스 벤츠 사용자 경험'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MBUX. / 벤츠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MBUX. / 벤츠 제공
MBUX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에 맞게 개별화되는 것이 특징으로, 자동차와 운전자, 탑승객 사이의 정서적 연결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동시에 벤츠는 무선 업데이트(OTA)를 기반으로 '메르세데스 미 커넥티비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MBUX는 터치스크린으로 조작되는 와이드스크린 콕핏, 증강현실이 적용된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헤이 메르세데스' 명령어로 동작하는 지능형 음성 제어를 갖췄다.

신기술은 2018년 봄 양산에 들어가는 A클래스를 시작으로 벤츠의 새 콤팩트 카에 모두 탑재된다. 주요 특징은 터치스크린과 센터 콘솔 터치패드, 스티어링 휠 터치 컨트롤의 조합이다. 보다 포괄적인 터치 콘트롤을 도입,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끔 만들었다.

한편, 2017년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시작으로 S클래스 자율주행차로 다섯 대륙에서 진행한 자율주행 테스트 '인텔리전트 월드 드라이브'가 라스베이거스에서 마무리됐다.

벤츠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와 네바다주에서 마지막 자율주행 테스트 단계를 거쳤으며, 운전자 보조 시스템(DAS)을 개선하기 위한 미국 도로환경 정보를 수집했다. 이후 로스앤젤레스와 CES가 열리는 라스베이거스에서 혼잡한 도심 교통체증 및 고속도로 주행 행동을 평가했다. 스쿨버스와 차선 표시, 주행 차선 및 제한 속도 표시 인식에 초점을 맞췄고, 디지털 라이트 시스템 또한 수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