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최근 스마트폰 브랜드로 LG 아이콘(LG ICON) 상표를 등록했다. LG G6 이후 선보일 스마트폰 브랜드가 아이콘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LG전자가 미국특허청에 등록한 LG 아이콘에 대한 설명. / 폰아레나 갈무리
LG전자가 미국특허청에 등록한 LG 아이콘에 대한 설명. / 폰아레나 갈무리
11일(현지시각) 미국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는 "LG전자가 최근 미국 특허청(USPTO)에 LG 아이콘 상표를 등록했다"며 "LG 아이콘이 새로운 스마트폰 브랜드명이 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LG전자가 특허청에 출원한 상표명은 'LG Icon·Aicon·Aiconn' 등 세 가지다. LG전자는 또 스마트워치를 위한 LG 아이코닉(Iconic) 상표도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G 브랜드를 놓고 고심을 하고 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브랜드를 기존 G시리즈로 계속 이어갈지 아니면 새로운 브랜드로 교체를 하거나 숫자를 바꿀지 고민 중이다.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은 CES 2018에서 기자들과 만나 "필요하다면 스마트폰 브랜드를 바꿀 수 있다"고 언급했다.

LG전자 한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상표 등록은 제품 및 서비스의 마케팅 브랜드 확보 차원으로 통상적인 활동이다"라며 "G 브랜드 교체와 관련해 결정된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LG, 조준호 지우고 황정환 입힌다…G시리즈 운명은?
영국 LG사이트에 G7 등록돼…AP는 스냅드래곤 835?
LG, 스마트폰 브랜드 교체 카드 만지작…G 시리즈 역사속으로?
[단독] LG, 출시 6개월된 G6+ 조기 단종…실적이 발목 잡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