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제조 유통사 제닉스크리에이티브(이하 제닉스)가 'KCAI 한국소비자평가'에서 게이밍 의자 부문 고객 만족 브랜드 1위를 수상했다.

제닉스크리에이티브가 ‘KCAI 한국소비자평가’에서 게이밍 의자 부문 고객만족 브랜드 1위를 수상했다. /제닉스크리에이티브 제공
제닉스크리에이티브가 ‘KCAI 한국소비자평가’에서 게이밍 의자 부문 고객만족 브랜드 1위를 수상했다. /제닉스크리에이티브 제공
'KCAI(KOREA CONSUMER APPRAISAL INDEX) 한국소비자평가'는 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각 분야의 1위 브랜드를 선정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행사다.

제닉스는 자체 브랜드인 '아레나(ARENA)' 시리즈와 해외 유명 레이싱 체어 브랜드 '아크레이싱(AKRACING)'의 다양한 종류의 게이밍 의자를 다수 선보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게이밍 의자' 시장을 개척하고 주도해왔다.

제닉스 아레나 시리즈와 아크레이싱 게이밍 의자는 고급 레이싱카의 버킷 시트(몸을 감싸는 형태의 좌석) 디자인을 모티브로, 장시간 게임을 즐길 때도 몸을 흔들리지 않고 편안하게 받쳐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체형에 맞춰 의자의 높낮이와 등받이 각도, 팔걸이 높이와 각도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한 자세 유지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제닉스는 스페인의 세계적인 축구 명문 레알 마드리드 및 FC 바르셀로나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레알 마드리드 체어' 'FC 바르셀로나 체어'를 선보였으며, 미국의 명문 학교인 하버드 대학과 라이선스를 맺고 학생용 의자 '하버드 체어'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제닉스는 인천, 부산, 대구, 울산,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오프라인 체험형 매장인 '제닉스 프리미엄 스토어'를 운영하며, 고객들은 제닉스에서 유통하는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델 에일리언웨어 모니터 등 각종 게이밍 주변기기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