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11일과 12일 내린 폭설로 승객 7000명쯤의 발이 묶인 제주공항에 '행복충전소'를 설치하고 휴대폰 충전 서비스 및 방한용품 제공 등 고객 편의를 위한 활동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SK텔레콤 제주 지역 지역 임직원이 행복충전소에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제주 지역 지역 임직원이 행복충전소에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제주 지역 임직원 20명쯤을 투입해 만든 비상 대응반은 결항 소식이 알려진 11일부터 공항에 출동해 '행복충전소'를 설치했다. 통신사 관계없이 모든 고객에게 충전 서비스와 핫팩을 제공했다.

SK텔레콤은 동시에 42명이 이용할 수 있는 충전기를 설치했고, 핫팩은 1000개쯤을 공수해 무상 제공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12일 오전까지 서비스를 받은 고객은 2000명쯤에 달한다. SK텔레콤은 결항편 승객이 모두 떠날 때까지 '행복충전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SK텔레콤 한 관계자는 "결항 사태가 발생한 11일 낮 12시 통화가 폭증해 제주 지역 LTE 트래픽이 평시 대비 253%쯤 증가했다"며 "중계기 운용 방식 최적화를 통해 고객에게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