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커스텀 PC 전문 제작사 시스기어(SYSGEAR)가 인텔의 공식 인증을 받은 특별 제작 'IEM 2018 커스텀 PC'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스기어 IEM 2018 공식 커스텀 PC / 최용석 기자
시스기어 IEM 2018 공식 커스텀 PC / 최용석 기자
시스기어의 IEM 2018 공식 인증 커스텀 PC는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인텔이 올림픽 개막에 앞서 진행한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NTEL EXTREME MASTERS) 평창(이하 IEM 평창)' 대회에 맞춰 선보인 제품이다.

시스기어에서 제작한 IEM 시스템 전용 미니 케이스와 인텔의 최신 8세대 코어 i7 프로세서, 에이수스(ASUS)의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등으로 구성됐으며, 에이수스의 새로운 ADDR-LED를 적용해 화려한 컬러 LED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미니멀리즘 콘셉트의 작은 케이스에 일반 데스크톱용 부품을 그대로 사용함으로써 화려하고 멋진 디자인은 물론, 각종 최신 게임도 최상급의 퍼포먼스로 플레이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고 시스기어 측은 강조했다.

강릉 인근에 오픈한 ‘인텔 하우스’에 전시된 시스기어의 커스텀 PC 제품들. / 시스기어 제공
강릉 인근에 오픈한 ‘인텔 하우스’에 전시된 시스기어의 커스텀 PC 제품들. / 시스기어 제공
시스기어 IEM 2018 커스텀 PC는 IEM 공식 인증 스티커가 부착됐으며, 추후 시스기어 홈페이지에서 공식 프로모션을 진행해 한정수량으로 제작 및 판매할 예정이다. 세부 사양 및 가격은 미정이다.

한편, IEM 평창은 올림픽 공식 파트너사인 인텔이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의 지원을 받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2'를 주 종목으로 진행한 특별 e스포츠 대회다. 2017년 11월부터 시작된 글로벌 예선을 시작으로 12월 중국 베이징에서 최종 예선이 치러졌으며, 최종 결승 리그가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강릉 인근에 마련된 특설 경기장에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