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서비스하는 버즈니는 2월 23일부터 3월 1일까지 홈쇼핑사 16곳(홈쇼핑 7곳+T커머스 9곳)을 조사해 인기 클릭 상품을 선정했다.

조사 대상 업체는 GS홈쇼핑, CJ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현대홈쇼핑, GS마이샵, K쇼핑, 신세계TV쇼핑, 더블유쇼핑,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CJ오쇼핑 플러스, 쇼핑엔T, SK스토아, 롯데OneTV 등이다.

패션 잡화는 덥거나 춥거나 날씨의 영향에 따라 인기 제품이 급속도로 달라지는 분야다. 특히 이번주는 날씨가 따뜻해 지면서 봄에 입기 좋은 여성 트렌치 코트가 인기를 얻었다.

1일 롯데홈쇼핑에서 방송한 '조르쥬 레쉬 트렌치 코트' 상품을 비롯해 'LBL 브리티쉬체크 트렌치코트', '엣지 SPRING18 모더니티 텐셀 트렌치 코트' 상품의 관심이 높았다.

언더웨어 상품으로는 'JUST MY SIZE 코튼 컴포트 스트랩 패키지'와 'FILA 맥스 밸런스 패키지' 상품이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화장품·미용 부문에서는 2월 27일 롯데홈쇼핑에서 방송한 '메디큐브 딥이레이징크림' 상품이 1위를 차지했다.

미세먼지 영향으로 모공 관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VICTORIA SWEDEN 뉴 스웨덴 에그팩'도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헤어케어 상품으로는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가 유일하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생활·주방 부문에는 유기농 생리대 상품이 인기를 얻었다. '나트라케어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풀세트' 상품이 지난주 생활·주방 부문 1위를 차지했고, '뷰코셋 바이오 생리대 풀세트'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미세먼지 영향으로 '공기정화식물 8종'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고, '코코도르 디퓨저' 상품이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디지털·가전 부문 역시 미세먼지 관련 가전제품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주부들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의류건조기(LG 트롬 의류건조기 듀얼 인버터 스톤실버 9KG)와 가정 내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공기청정기(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듀얼 클린부스터)가 톱10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