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매드글로리' 인수...배틀그라운드 새 기능 도입

입력 2018.03.13 13:15

펍지주식회사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 개발업체 매드글로리(MadGlory)를 인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들의 게임 플레이 및 시청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매드글로리는 게임 내 맞춤형 온라인 기능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독립 개발사 중 하나로, 이번 인수를 통해 펍지 매드글로리(PUBG MadGlory)로 사명을 변경하게 됐다. 펍지 매드글로리는 펍지와 협력해 다양한 새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외부 개발자들이 게임 내 경험을 게임 밖으로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툴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현 펍지주식회사 인텔리전트 서비스 개발(Intelligent Service Development) 본부장은 "펍지를 위한 다양한 플랫폼과 시스템 개발·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드글로리는 게임 맞춤형 매치메이킹 엔진, 토너먼트 플랫폼, 파티 시스템, 오픈 게임 API 및 e스포츠 포털을 제작해 온 회사로 알려져 있다.

브라이언 코리건(Brian Corrigan) 매드글로리 창업자 겸 CEO는 "수백만명의 열정적인 플레이어들과 독창적 재능을 가진 개발사가 만나면 남다른 것이 탄생할 수 있다"며 "펍지와 함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펍지와 펍지 매드글로리는 펍지 개발자 포털(PUBG Developer Portal)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커뮤니티 내 외부 개발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배틀그라운드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API를 활용해 도구와 웹사이트, 애드온(add-ons)을 만들 수 있다. 개발자 포털 이용 신청 페이지가 현재 공개돼 있으며, 3월 19일에 비공개 베타 키를 배포한다.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Early Access Program)을 통해 선별된 일부 개발자들은 일반 공개에 앞서 펍지 API에 먼저 접근할 수 있다. 얼리 액세스 권한을 받은 개발자들은 배틀그라운드 전체 데이터 접근, 개발 관련 지원 등과 더불어 오픈 데이터의 미래를 펍지와 함께 만들수 있다.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 신청은 개발자 배틀그라운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선발된 이들은 이메일을 통해 API 키 사용 안내문을 받게 된다. 개발자 API는 4월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