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스마트·인공지능 공기청정기 '액티브액션 IoCare' 선봬

입력 2018.04.17 10:26

코웨이는 17일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모델명 AP-0818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는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8에서 혁신상을 받은 제품이다. 실내 공기가 오염되기 전 스스로 동작하는 '인공지능 케어'를 지원하며, 머신러닝을 통해 실내 공기 오염 패턴을 스스로 학습하고 5분 주기로 미세먼지 변화량을 점검·예측한다.

본체 헤드부가 상하좌우 자동 회전, 빠르고 강력하게 공기를 순환시키는 '액티브스윙 케어'도 특징이다. 헤드부는 수동으로도 조작 가능해 본체를 움직이지 않고 공기 청정 영역만 바꿀 수 있다.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 / 코웨이 제공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는 실내 상활 공간을 센서로 파악, 오염 공간을 찾아 집중 청정하는 '모션인식 케어' 기능도 지원한다. 사람 움직임도 센서로 감지해 왕래가 잦은 공간으로 헤드를 향해 집중 청정한다. 사람 움직임이 없는 사각지대도 찾아내 동작한다.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rae는 ▲극세사망 프리필터 ▲이중탈취 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 세트가 본체 양쪽에 적용된 '듀얼 필터' 방식이다. 양면에서 공기를 깔끔하게 처리해 청정 능력이 우수하다.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rae의 월 렌탈료는 3만 9900원(등록비 10만원 기준)이며 105만원을 지불하면 일시불 구매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