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16일부로 기술개발센터(Technical Development Center)를 신설하고, 그룹 애프터서비스부 총괄 임원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소속 브랜드. / 박진우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소속 브랜드. / 박진우 기자
신설 기술개발센터는 PDI 센터팀과 내비게이션 기술개발팀으로 구성된다. PDI 센터팀은 판매 차량의 준법 확인절차 강화를 위해 출고 전 점검(PDI·Pre-delivery Inspection) 센터 내 프로세스 개선에 따라 설치됐다. 여기에 디지털화 분야의 핵심인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기술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내비게이션 기술개발팀을 만들었다.


기술개발센터 수장은 이윤동 부사장(58·사진)이 선임됐다. 32년간 자동차 업계에서 활동한 전문가로,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개발과 PDI센터 관련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그룹 애프터서비스부 총괄에는 조기호 전무(52·사진)를 임명했다. 조 전무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한국지엠, 기아자동차 등에서 근무하며 26년간 자동차 애프터서비스와 고객 서비스 분야를 담당했다. 그는 아우디, 폭스바겐, 벤틀리 등 각 브랜드 소속 현장기술지원팀과 기술교육지원팀이 통합된 그룹 애프터서비스의 모든 일을 관할하게 된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은 "이번 조직 개편은 빠르게 변하는 자동차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변화의 첫 걸음"이라며 이를 통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한국 상황에 적합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