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wG 제공
사진=GwG 제공
탈중앙화된 개인 데이터 교환 플랫폼, 에어블록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에이비일팔공(ab180)의 남성필 대표가 GwG 컨퍼런스의 연사로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26일(내일) 개최되는GwG 컨퍼런스는 GS홈쇼핑의 투자 프로그램인 GwG(Growth with GS)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며 현지 대형 벤처캐피탈인 Gobi Partners와 MAVCAP 및 동남아와 중국에서 활동 중인 벤처캐피탈과 스타트업 등이 참여하는 대형 행사이다.

Gobi Partners는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 활동하는 벤처캐피탈로 GS홈쇼핑이 앵커 투자자로 참가하고 있는 Meranti 성장 펀드를 운용중이며, MAVCAP은 공동 투자자이자 말레이시아 재무부 산하의 대형 벤처캐피탈이다.

에어블록 남성필 대표는 "현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대형 벤처캐피탈과 동시에 개최하는 이벤트인만큼, 급성장하는 동남아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 공유와 함께 동남아 데이터 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이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에이비일팔공은 2015 년 11 월에 설립된 애드테크 기업으로, 2017 년 6 월 GS 홈쇼핑으로부터 시리즈 A 를 유치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에이비일팔공이 만든 앱 트래킹 솔루션 에어브릿지는 이베이코리아(지마켓, 옥션),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을 포함한 국내 300개 이상의 기업들에 공급되고 있다. 에어브릿지 SDK는 국내 누적 4,00만 대, 월간 1,300만 대의 디바이스를 실시간으로 트래킹 중이다.


사진=에이비일팔공 제공
사진=에이비일팔공 제공
또한 에이비일팔공이 진행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에어블록은 개인과 앱이 데이터를 모아서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탈중앙화된 개인 데이터 거래 플랫폼이다. 데이터 시장의 주체들인 개인 사용자, 앱, 그리고 데이터 소비자들이 당면한 문제 혁신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했다.

에어블록 프로젝트에는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X의 한재선 대표, 한국블록체인협회 김진화 이사가 어드바이저로 참여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에어블록은 2018년 6월 중 에어블록 네트워크 퍼블릭 테스트넷을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 1차 프리세일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어블록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